루나소프트-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위한 3종 솔루션 출시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3.03.22 13:09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사진제공=루나소프트
/사진제공=루나소프트
e커머스 전문 IT솔루션 기업 루나소프트가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과 함께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의 편리한 쇼핑몰 관리를 돕는 통합 상담 솔루션 '루나톡'과 채팅 연계 전화상담 솔루션 '스마트콜', 상품 연동 솔루션 '스마트스토어 플러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은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판매자에게 상품 및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네이버 자체 서비스뿐만 아니라 유망한 기술 스타트업과도 협업해 IT 전문 인력을 두기 어려운 중소상공인들도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루나소프트는 AI(인공지능) 챗봇과 비즈메시지 서비스,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등 고도화된 이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더 많은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의 운영 편의성을 위해 파트너사인 네이버와 또 한 번 협력에 나섰다.

루나톡은 CS(고객관리) 업무에 필수적인 여러 상담 채널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관리할 수 있는 루나소프트만의 독자적인 올인원 솔루션이다. '네이버톡톡', '카카오알림톡', '상담톡' 등의 채팅상담뿐만 아니라 '스마트콜' 전화상담 내역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문의가 접수되면 해당 고객의 데이터가 자동으로 조회돼 응대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스마트콜은 전화상담과 챗봇z채팅상담을 연동해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고객의 문의전화가 들어오면 설정한 ARS(자동응답) 시나리오가 우선 재생되고, 유선 연결이 어려울 경우 고객은 상담원 콜백 요청 혹은 채팅 상담을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 플러스는 자사몰에 상품을 등록한 후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스마트스토어에도 함께 등록되는 자동 상품 연동 솔루션이다. 하나의 상품을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에 개별적으로 등록할 필요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연동할 수 있다.

솔루션 사용 절차는 매우 간단하다. 스마트스토어를 사용 중인 판매자라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상단에 있는 커머스솔루션마켓 페이지에 접속하고, 원하는 솔루션을 확인한 뒤 '솔루션 추가' 버튼을 눌러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박진영 루나소프트 대표는 "루나소프트는 고도화된 이커머스 솔루션을 통해 중소상공인,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과 상생하고 이들의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바쁜 셀러들이 더 편하게 고객 관리를 하고 쇼핑몰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네이버와 함께 중소상공인의 IT 역량을 강화하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루나소프트  
  • 사업분야IT∙정보통신, 미디어∙마케팅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루나소프트'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