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중개시장 진출" 알스퀘어, 온오프라인 융합 서비스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3.02.27 16:42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전문 기업 알스퀘어가 기존 오프라인 중심으로 이뤄지던 지식산업센터 중개와는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융합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알스퀘어는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지식산업센터 중개를 위한 거점 부동산 '알스퀘어 부동산' 1호점을 오픈한다. 지식산업센터 중개 시장 진출을 위한 첫걸음으로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알스퀘어의 지식산업센터 중개 서비스는 온라인 플랫폼과 카카오톡 채널에서 동시 운영된다. 카카오톡의 경우 단순 채널이 아니라 부동산과 지식산업센터 관련 다양한 인사이트와 핵심 정보를 제공한다.

공인중개사는 알스퀘어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보유 물건을 자유롭게 올려 알스퀘어와 공동중개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공동중개란 임대인과 임차인이 각각 공인중개사를 통해 거래하는 것을 말한다.

임대인 역시 알스퀘어 온라인 플랫폼에 보유 물건을 올릴 수 있다. 부동산에 방문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빠르게 물건을 등록 가능하다. 공인중개사는 물건과 임차인을 수월하게 찾고 추가 수익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온라인 플랫폼의 경우 공인중개사가 광고료 등 플랫폼 이용료를 지불하고 보유 매물을 올렸다. 하지만 알스퀘어는 완전 개방 플랫폼으로 운영하며 광고비나 등록비 등 이용료를 받지 않는다.

그럼에도 공인중개사와는 중개 수수료 수익을 나눈다. 통상 공동중개는 임대인과 임차인 측 중개사가 담당 고객에게만 중개수수료를 받지만, 알스퀘어는 수수료 중 일부를 상대 공인중개사에게 제공한다.

이는 공인중개사와의 상생을 위해서다. 아울러 서울 구로·가산동과 성수동, 문정동 등에 몰린 지식산업센터 거래 정보를 통해 초기 기업의 도심 내 공간 수요를 파악함으로써 데이터와 분석력을 더욱 고도화한다.

알스퀘어는 지식산업센터 중개 사업으로 상업용 부동산의 범주를 확대하고,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임대차 중개, 매입·매각자문, 데이터 애널리틱스, 자산관리 등 각 사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송인상 최고전략책임자(CSO)는 "가산과 구로에서 건물 130여개를 전수조사한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해 양질의 임대·임차인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며 "풍부한 데이터를 통해 공인중개사는 빠르고 편리하게 고객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알스퀘어  
  • 사업분야건설∙부동산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알스퀘어'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