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좋은 공간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오랫동안 남는다. 식당·카페를 비롯해 지금 시대의 공간은 단순히 소비만 하는 곳이 아니라 각자의 콘텐츠가 있고 스토리텔링을 전하는 하나의 브랜드가 되고 있다. 부동산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멀티미디어 콘텐츠부터 맞춤형 향수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공간의 가치를 높이며 시장을 공략하는 스타트업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 주목된다. 22일 벤처·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스페이스애드는 서울·수도권 핵심 권역 랜드마크 빌딩의 메인 로비, 엘리베이터 내·외부, 에스컬레이터 등에 공간 광고 솔루션인 '프라임오피스 미디어'를 설치했다. 건물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디지털 사이니지(전광판) 형태이며, 공간이 갖는 특성을 고려해 특화된 콘텐츠를 제작·송출하는 것이 강점이다. 상업광고부터 미디어 아트, 생활 정보, 뉴스, 공지사항 등 다양한 맞춤형 콘텐츠를
최태범기자 2025.01.23 0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내부 디지털 광고 기업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하나투어와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하나투어는 전세계 여행 정보를 전국 아파트와 수도권 오피스 등 포커스미디어의 광고 플랫폼으로 매일 1000만 입주민에게 제공한다. 포커스미디어는 하나투어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광고 캠페인 협업 등에 나선다. 양측은 콘텐츠 제작·유통 협력 외에도 전국 6600곳 엘리베이터TV 9만1000대로 축적한 디지털 옥외광고(DOOH, Digital Out Of Home) 구축·운영 노하우와 하나투어의 오프라인 인프라와 연계한 협력 사업도 추진한다.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는 "디지털 기반 마케팅을 강화하고 더 많은 잠재고객의 일상에서 하나투어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포커스미디어의 플랫폼과 콘텐츠 제작 역량을 활용해
최태범기자 2024.05.14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오는 10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컴업(COMEUP) 2023'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협업해 디지털 옥외광고(DOOH) 홍보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주관하는 컴업은 대한민국의 우수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전 세계에 알리고 우리나라 창업기업들이 글로벌 스타트업과 교류하는 장이다. 2019년 시작해 매년 5만 명 이상 참관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로 성장했다. 올해는 사우디, UAE 사절단을 포함한 미국, 프랑스, 독일, 스위스, 일본, 인도네시아 등 35개국이 참여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CBD(도심권역) 미래에셋센터원 △YBD(여의도권역) FKI타워 △GBD(강남권역) 군인공제회관
남미래기자 2023.11.08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제78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입주민과 함께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자주독립 정신과 희생을 기억하는 '독립운동 영웅들' 엘리베이터TV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이번 캠페인에서 소개하는 독립운동 영웅들은 국가보훈부가 8월의 독립운동가로 선정한 일제강점기 일본 군자금을 탈취했던 '간도(間島) 15만원 사건'의 주역인 김강·임국정·윤준희 선생이다. 김강·임국정·윤준희 선생은 1920년에 일화 15만원을 운반하는 호송대가 함경북도 회령군에서 북간도 룽징을 향해 출발하자 호송대를 습격해 일본 군자금 탈취에 성공하고 대한국민의회에 헌납했다. 당시 일화 15만원은 소총 5000정과 탄환 50만발을 구매할 수 있는 거금이다. 정부는 1963년과 1995년에 임국정·윤준희 선생과 김강 선생에게
남미래기자 2023.08.14 14: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디지털 광고 스타트업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입주민 서비스 및 광고 솔루션 고도화를 위해 플랫폼 전문가인 박지연 CSO(최고전략책임자)를 영입했다고 31일 밝혔다. 박지연 CSO는 네이버(NAVER) 해피빈 서비스기획팀 리더를 역임하고 카카오 주요 공동체의 클라우드서비스팀 리더로서 임원으로도 활동했다. 네이버 해피빈의 연간 기부 규모를 2.5배 이상 성장시키고 카카오 공동체의 기업간거래(B2B) 클라우드 플랫폼 '카카오 i 클라우드'의 펀더멘탈을 마련하는 등 플랫폼 빌드업 및 전략을 주도한 바 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박지연 CSO 영입으로 비즈니스 파트너사에게 아파트 통합 데이터베이스(DB) 기반의 더욱 정밀하고 효과 높은 광고 퍼포먼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청자인 입주민에게는 공동체 혜택 강화를 비롯한 아파트 단위의 하이퍼 로컬 서비스 등 고도화된 솔
남미래기자 2023.07.31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내부 디지털 광고 스타트업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LG유플러스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포커스미디어코리아의 엘리베이터TV가 설치된 아파트 단지와 오피스 빌딩은 LG유플러스가 운영하는 전기차 충전기를 합리적인 조건으로 설치할 수 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전국 6000여개 아파트 단지 및 230여개 오피스 빌딩에 생활 밀착형 콘텐츠 플랫폼인 엘리베이터TV 8만9000대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LG유플러스의 대규모 인프라 구축·운영 역량과 결합해 전기차 충전기 보급 속도가 높아지면서 전기차 이용 입주민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아파트 단지별 전기차 충전기, 주차면수, 주차관제 등 인프라 현황부터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을 연구한 데이터전략팀의 아파트 통합 DB를 활용해 각 아파
남미래기자 2023.07.20 18:00:00엘리베이터 내부 디지털 광고 스타트업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코엑스점에 '오피스TV'를 출시하며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2017년 설립된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엘리베이터 내부 디지털 사이니지(전광판)를 통해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다양한 광고가 접목된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스파크플러스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사무실 광고에도 진출한다. 오피스TV는 하버드경영대학원이 발간하는 'HBR(하버드비즈니스리뷰)'의 글로벌 경영 트렌드를 비롯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제휴해 선보이는 도서, 여행, 패션, 아트 갤러리 등 직장인의 더 나은 생활에 도움 주는 전문 콘텐츠를 제공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고품질 영상 콘텐츠 외에도 스파크플러스 입주 기업 직장인에게 유용한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네트워킹 활동을 통해 입주사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 관계자는 "스파크플러스와 입주사를 이롭게
최태범기자 2023.06.29 14:30:42엘리베이터 내부 디지털 광고 스타트업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억원 상당의 어린이 전용 전동칫솔 세트를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2017년 설립된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엘리베이터 내부 디지털 사이니지(전광판)를 통해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다양한 광고가 접목된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보여주고 있다. 전국 5800여곳에서 엘리베이터 광고 시청자를 확보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기부한 물품은 대한소아치과학회가 공식 추천한 어린이 덴탈케어 전문 스타트업 '키튼플래닛'의 브러쉬몬스터 전동칫솔과 고불소치약, 증강현실(AR) 기반 양치관리 프로그램 등이다. 이번 기부는 장애 어린이나 재활치료 중인 어린이는 양치질을 원활하게 하기 힘들어 구강 건강이 취약할 수 있다는 일각의 의견이 제기되면서 추진됐다. 기부 품목을 활용하면 아이들은 진동과 양치에 재미를 주는 캐릭터 및 콘텐츠를 통해 꼼꼼한 구강 관리가 가능하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2019년부터 매년 초록우산어린이재
최태범기자 2023.03.02 17:2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