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정보 플랫폼 '팝가'를 운영하는 스위트스팟은 NAVER와 공식 콘텐츠 제휴를 체결하고 네이버 지도에서 팝업스토어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연동 체계를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스위트스팟은 팝업스토어 운영사 최초로 네이버 지도 콘텐츠 제공사로 등록됐다. 기존에는 브랜드사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통해 정보를 개별 등록해야 했지만 팝가와의 시스템 연계를 통해 팝업스토어 정보가 등록 후 최대 1일 이내에 네이버 지도에 자동 반영된다. 단기간 오프라인에서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의 특성상 정보 반영 속도는 브랜드사의 성공적인 팝업 운영을 위한 핵심 경쟁 요소다. 이번 실시간 연동 체계 구축은 팝업스토어 운영의 효율성과 고객 접근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수 스위트스팟 대표는 "팝업스토어 정보의 실시간 유통 체계를 구축한 팝가가 네이
남미래기자 2025.07.01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이 자체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팝업스토어 정보 공유 플랫폼 '팝가'에 업로드된 데이터를 분석해 연간 결산과 2025년 트렌드 예측을 담은 '2024 팝업스토어 트렌드 리포트'를 19일 공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2024년 1월부터 11월까지 총 1431개의 팝업스토어가 오픈됐으며, 지역은 서울 성수동에 집중됐다. 전체 카테고리 중 지적재산권(IP)이 21.8%를 차지했다. 이는 백화점과 쇼핑몰이 캐릭터 굿즈의 높은 인기를 확인해 IP 팝업스토어 유치에 적극 나선 결과다. 국내 주요 핫플레이스인 성수동에서는 패션·뷰티 분야의 팝업스토어가 주를 이뤘다. 높은 공간 임대료에도 불구하고 '마리떼', '3CE' 등 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을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들에서 앞다퉈 팝업을 진행했다. 경험 설계 측면에서는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비
김태현기자 2024.12.19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식재산권(IP) 라이선싱 및 머천다이징(MD) 플랫폼 이너부스가 네이버 웹툰 IP '집이 없어' 기반 팝업스토어를 통해 IP 사업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너부스는 최근 코엑스 스타필드 메가박스 앞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팬들에게 몰입형 경험과 함께 다양한 MD 상품을 선보였다. 웹툰 속 주인공들이 살았던 기숙사, 방, 부엌, 복도 등을 실제로 재현했다. 팝업스토어는 오픈 첫날부터 3000명이 넘는 대기자가 몰리며 큰 관심을 받았다. 10월3일부터 10월16일까지 진행된 팝업스토어의 총 방문자 수는 1만명을 넘었다. 준비된 제품 112종 중 59.1%가 기간 내 한 번 이상 품절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집이 없어 IP를 중심으로 한 팬덤의 힘과 이너부스의 MD 역량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IP 사업화 성과를
김태현기자 2024.12.12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경남관광재단은 부산관광공사, 울산관광재단과 함께 11월5일부터 12월8일까지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하이커그라운드 5층에서 '2024 부울경 공동 관광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경남관광재단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는 지난해 경남 관광 팝업스토어 '억수로 055'에 이어 부울경 지역 관광 스타트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지난해 각 지역에서 선보였던 부산관광공사의 '부산슈퍼', 경남관광재단의 억수로 055, 울산관광재단의 '고래상점' 등 팝업스토러를 '따뜻한 남쪽 바다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한 공간에서 선보인다. 세 곳이 한 공간에서 함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하이커그라운드는 한류 콘텐츠와 한국 관광지를 알리기 위해 2022년 개관한 실감체험형 한국관광 홍보관이다. 부울경
김태현기자 2024.11.03 2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이 브랜드와 소비자의 오프라인 접점 확대를 위해 팝업형 인기 IP(지식재산권) 편집숍 '팝가스토어'를 내달 1일 정식 개설한다고 30일 밝혔다. 스위트스팟은 팝가스토어를 인스타그램 '팝업스토어가자'(이하 팝가)의 계정을 운영하며 생긴 인사이트와 용산 아이파크몰 IP 캐릭터 굿즈샵 운영 통계를 바탕으로 기획했다. 팝가는 스위트스팟이 보유한 약 10만 팔로워의 팝업 정보 전문 채널이다. 용산 아이파크몰 3층에 위치한 팝가스토어는 매달 신규 IP를 팝업으로 선보인다. 짱구·디즈니·산리오 등 국내외 인기 IP를 상설 편집숍 형태로 소개한다. 캐릭터 포토 프레임과 스티커, 32종의 피규어 뽑기 등 다양한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가오픈 기간인 10월에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누누씨'의 캐릭터와 인기 IP 중 하나인 '포코리프렌즈' 인형·메모
김태현기자 2024.10.30 19: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본작의 프랑스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셀바티코가 오는 9월30일까지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자연과 예술에서 찾은 순수한 영감'을 주제로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마련됐다. 셀바트코의 베스트셀러인 니치 향수, 마르세유 리퀴드 솝, 퍼퓸 핸드 솔루션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방문객에게는 일대일 맞춤형 향수 추천 서비스와 프랑스 장인정신이 깃든 제품 개발 과정을 설명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 방문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별 본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퍼퓸 핸드 솔루션을, 향수 구매 시 퍼퓸 캔들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셀바티코는 향을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완성시킨다는 '향 편집주의' 철학으로,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프랑스 기업들과 협력해 다양한 향수를 선보이고
김태현기자 2024.07.15 19: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