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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승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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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9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윙잇, 40억 기관 자금수혈 추진 "PB 상품 기획력+월 흑전 성공 덕분"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외부 감사인으로부터 계속기업 불확실성을 지적받은 HMR(가정 간편식) 전문 커머스 플랫폼 윙잇이 40억원 규모의 자금조달을 추진한다. 회사는 오는 25일 시작 예정인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을 중단하고, 7월 기관 투자금 납입 이후 자본잠식 이슈를 해소한 뒤 영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윙잇 관계자는 18일 "기관투자자로부터 4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참여 의사를 받았다. 조만간 이사회를 열어 7월 중 납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며 "목표 금액을 전액 유치한만큼 크라우디 펀딩은 진행하지 않을 계획이다"고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윙잇은 자사몰 기준 185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자체 브랜드(PB) 6개, 300여종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2023년 기준 매출액 493억원, 영업손실 77억원을 기록했다. 윙잇은 지난해 12월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자산이

    김건우기자 2024.06.19 14:00:00
    임승진 윙잇 유통·물류·커머스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미국에 11톤 수출된 'K-김밥' 만든 스타트업…"북미 추가 진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정간편식(HMR) 커머스 스타트업 윙잇이 해외용 디저트 상품 'Han Sweets' 떡 4종의 유럽 진출에 이어 식단관리 식품 '냉동 곤약 김밥'의 미국 첫 주문을 달성하며 수출을 확장했다고 12일 밝혔다. 북미의 경우 지난달 캐나다 H-mart에 입점한 떡 6종이 벤쿠버 지역에 추가 진출하는 등 좋은 성과를 냈다. 이는 미주 지역까지 영향을 미쳐 지난달 미국 내 5개의 주요 유통 채널에서 약 11.4톤(5만2000줄) 이상의 냉동김밥 주문을 이끌어냈다. 윙잇 관계자는 "한국 음식에 낯선 소비자들도 조리법 없이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냉동김밥의 특징과 곤약·흑미·귀리 등 건강한 비건 위주의 원재료를 앞세운 점이 주효했다"며 "12월 예상 물량은 약 22톤(10만줄)으로 현재 주문 대비 2배 이상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 유럽·미주 진출은 윙잇의 신사업 B

    최태범기자 2023.10.12 18:00:00
    임승진 윙잇 요식·식품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누적 매출 1000억 돌파' 푸드 스타트업 윙잇 "올해 800억 목표"

    가정간편식(HMR) 커머스 스타트업 윙잇이 이달 초 기준 누적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윙잇은 10분 내 조리 가능한 고품질 HMR을 판매하고 있다. 150만 회원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 수요를 예측해 자체 PB 브랜드를 선보였으며, 프리미엄 HMR 3000여종을 출시했다. 윙잇 관계자는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이 203%에 달한다"며 "고품질 PB 브랜드 육성, B2B 신사업 전개, 테크 기반 신규 서비스 확대 등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온 점이 성장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윙잇은 D2C(소비자 직접거래) 외에도 B2B로 성장 동력을 높이고 있다. 소상공인을 위한 B2B 전용몰 '윙잇 Biz는 정식 출시 2개월 만에 가입자 수가 1400여 곳을 넘어섰다. 올리브영, 롯데마트, 오늘의집 등에 입점하며 판매 채널을 지속 확대했다. 해외 B2B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싱가포르, 베트남, 홍콩, 미국, 코스타리카 등 5개국

    최태범기자 2023.05.16 18:04:19
    임승진 윙잇 요식·식품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10분 조리 가정간편식' 파는 윙잇, 만보기 서비스 출시한 이유

    가정간편식(HMR) 커머스 스타트업 윙잇이 만보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윙잇은 10분 내 조리 가능한 고품질 HMR을 판매하고 있다. 150만 회원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 수요를 예측해 자체 PB 브랜드를 선보였으며, 프리미엄 HMR 3000여종을 출시했다. 윙잇 관계자는 "고객의 시간을 가치 있는 일에 쓰게 한다는 비전 아래 만보기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앱테크 서비스를 통해 건강을 챙기는 시간을 선사하고 쌓인 적립금으로 먹거리 혜택까지 연결해 준다는 취지"라고 했다. 만보기는 윙잇 앱 내 신설된 '혜택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다. 걷기 미션을 달성하면 걸음 수에 비례해 적립금을 보상받을 수 있으며 적립금은 윙잇의 간편식을 구매하거나 경품 응모에 현금처럼 활용 가능하다. 1만보씩 약 30일 동안 꾸준히 수행하면 윙잇 대표 식단관리 브랜드인 '랠리 곤약김밥' 1개를 구매할 수 있다. 적립 혜택은 1000보당 10원에 해당하며 하루 최대 1만

    최태범기자 2023.04.20 16:37:49
    임승진 윙잇 요식·식품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소상공인 식자재 고민 덜어준다…윙잇, B2B 솔루션 출시

    가정간편식(HMR) 커머스 스타트업 윙잇이 소상공인을 위한 식자재 간편 솔루션 '윙잇 Biz'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윙잇은 10분 내 조리 가능한 고품질 HMR을 판매하고 있다. 140만 회원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 수요를 예측해 자체 PB 브랜드를 선보였으며, 프리미엄 HMR 3000여종을 출시했다. 윙잇 Biz는 요식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이 윙잇의 HMR 제품을 통해 손쉽게 고품질 요리를 조리·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 B2B 전용몰이다. 고객은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검증된 3000여 종의 HMR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복잡한 B2B 발주 시스템 대신 직관적으로 쇼핑하듯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도 강점이다. 수도권에 있는 소상공인은 당일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윙잇 관계자는 "6개월 만에 840여곳이 가입하는 등 베타 테스트 기간에도 시장성을 입증했다"며 "정량으로 구성된 간편식 제품의 특성으로 원재

    최태범기자 2023.03.14 16:47:29
    임승진 윙잇 요식·식품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회원 130만 푸드 스타트업 '윙잇', ISMS 인증 획득

    가정간편식(HMR) 커머스 스타트업 윙잇이 정보보호 인증인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ISMS 인증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주요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중 하나다. 해당 인증은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과 보호 대책 요구사항(64개) 등 총 80개에 이르는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취득할 수 있다. ISMS 인증 획득은 시스템 개발과 운영 보안, 침해사고 관리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보호 측면에서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의미를 갖는다. 윙잇은 10분 내 조리 가능한 고품질 HMR을 판매하고 있다. 130만 회원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 수요를 예측해 자체 PB 브랜드를 10개 이상 선보였으며, 프리미엄 HMR 2500여종을 출시했다. 윙잇은 이번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보안 전문 인력을 확충하고 조직에 적합한 정보보안 체계를 구축해왔다. 테크 조직을 강화해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기 위한 내부 협력 프로

    최태범기자 2023.02.15 17:37:08
    임승진 윙잇 요식·식품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회원 130만 푸드 스타트업 '윙잇', 연매출 410억 최대 실적 달성

    가정간편식(HMR) 커머스 스타트업 윙잇이 지난해 410억원의 연매출을 달성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235% 성장한 수준이다. 윙잇은 10분 내 조리 가능한 고품질 HMR을 판매하고 있다. 130만 회원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 수요를 예측해 자체 PB 브랜드를 10개 이상 선보였으며, 프리미엄 HMR 2500여종을 출시했다. 윙잇 관계자는 "지난해 냉장과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확장하면서 매출을 큰 폭으로 끌어올렸다. 전국 익일 배송 시스템인 윙잇배송도 신선 간편식까지 확대하며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것이 이번 실적 성장의 주요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냉장과 신선식품 부문은 지난 1년 사이 약 1500%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지난해 배우 천우희를 앞세운 캠페인을 기점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빠르게 높아졌다. 윙잇은 지난해 포브스코리아가 선정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앱' F&B 부문에도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B2B 신사업

    최태범기자 2023.01.26 11:30:34
    임승진 윙잇 요식·식품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건강·야식·간편식'…회원 130만 푸드 스타트업이 꼽은 올해 트렌드

    푸드 커머스 스타트업 윙잇이 올해 1~11월 실시간 검색어와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음식 쇼핑 트렌드의 키워드로 H.M.R이 선정됐다. 20일 윙잇에 따르면 H.M.R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야식 브랜드(Midnight Snack Brand) △레스토랑 간편식(Restaurant Meal Replacement) 등 지난해와 비교해 유의미한 변화를 보인 푸드 트렌드의 알파벳 앞 글자에서 따왔다. 윙잇은 2015년 서비스 출시 후 약 7년 동안 상품 소싱과 개발 노하우를 반영한 자체 PB 브랜드를 꾸준히 선보이며 HMR 전문성을 강화해 왔다. 회원 수는 130만명, 누적 거래액은 800억원을 넘어섰다. 윙잇은 100만건 이상의 리뷰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의 수요를 파악하고 고품질의 제품을 출시해왔다. 약 2500종 이상의 제품을 개발했다. 올해의 키워드로 꼽힌 헬시플레저는 건강을 의미하는 헬시(Healthy)와 즐거움을 뜻하는 플레저(Pleasure)의

    최태범기자 2022.12.20 19:01:57
    임승진 윙잇 요식·식품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가정간편식 출시 7년간 거래액 800억 달성한 스타트업, 비결은

    10분 내 조리 가능한 고품질 가정간편식(HMR) 커머스 스타트업 윙잇이 누적 거래액 800억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윙잇은 2015년 서비스 출시 후 약 7년 동안 상품 소싱과 개발 노하우를 반영한 자체 PB 브랜드를 꾸준히 선보이며 HMR 전문성을 강화해 왔다. 윙잇 관계자는 "철저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자체 PB 브랜드 확대, 전국 익일 배송망 구현, 소비자 공감형 브랜드 캠페인 전개가 주효했다"며 "D2C(소비자직접판매) 분야 약진에 힘입어 최근 3년간 거래액 규모가 7배가량 늘었다"고 했다. 올해 성장세는 더욱 가파르다. 지난 3월의 월 거래액이 40억원을 넘어서며 3분기까지의 매출만 300억원을 달성했다. 비건 브랜드 '포지브' 출시 등 카테고리 확대 전략이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전국 익일 배송 시스템도 성장 요인으로 꼽힌다. 윙잇은 지난해 냉동냉장 복합 물류센터를 전용 임차형태로 오픈하고 다음날 새벽배송을 운영하며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

    최태범기자 2022.10.18 18:21:54
    임승진 윙잇 농수산식품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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