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매장 분석 AI(인공지능) 솔루션 '매쉬'를 운영하는 메이아이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스케일업 지원 프로그램 '포스트팁스'에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포스트팁스는 중기부의 민관합동 창업 육성 프로그램인 팁스(TIPS) 졸업 기업 중, 우수한 연구개발 성과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별해 스케일업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메이아이는 매쉬의 기술 혁신성과 글로벌 확장성을 인정받아 선정됐으며, 향후 18개월 간 최대 7억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게 됐다. 매쉬는 메이아이가 자체 개발한 딥러닝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해 매장 내 설치된 CCTV를 분석해 특정 구역의 방문객 반응, 동선과 체류 시간, 직원·방문객 간 상호작용 등을 정밀하게 파악하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 고객 경험 개선, 매장 운영 최적화를 지원한다. 현재 LG유플러스, CGV 등에 솔루션을 공급
남미래기자 2025.07.28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매장 분석 솔루션 '매쉬'(mAsh)를 운영하는 메이아이가 코웨이와 매쉬에 대한 확장 계약을 체결하고 브랜드 체험·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에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메이아이는 2023년 코웨이 갤러리 3개점에서 기술검증(PoC)을 진행해 매쉬가 매장 운영 체계화와 성과 개선에 효과적임을 입증했다. 같은 해 9개점에 정식 공급했으며, 지난해 18개 매장, 올 현재 26개 매장에서 매쉬를 활용하고 있다. 메이아이는 매장 출입객 데이터를 종합 집계·분석하는 매쉬의 '카운팅 플랜'을 코웨이에 공급해 방문객 수와 성별·연령대 등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코웨이는 이를 바탕으로 매장 운영 퍼포먼스 평가와 정확한 객단가 산출 등으로 공간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매쉬는 메이아이가 자체 개발한 딥러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매장의 영상 데이
최태범기자 2025.07.01 1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