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뉴룩은 디자인과 맛, 그리고 마케팅까지 모두 현지화한 막걸리로 미국 하드셀처(Hard Seltzer)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김형호 씨엔티테크 매니저는 막걸리 기반의 저도주 하드셀처 'SWRL'을 제조하는 스타트업 뉴룩에 시드 투자한 이유에 대해 "새로운 K-주류 문화를 만드는 실행력을 가진 팀"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2023년 3월 설립된 뉴룩은 '제로슈거' 막걸리로 전통주 시장의 변화를 가져온 스타트업이다. 회사는 막걸리의 원재료인 쌀을 발효 단계에서 당류를 0g으로 제거하는 특허기술을 개발했고, 칼로리도 일반 막걸리의 절반 수준인 100ml당 23.6kcal로 낮췄다. 그해 10월 제품 출시 이후 마켓컬리, GS25 등에 입점하며 빠른 성과를 냈다. 김 매니저는 뉴룩이 국내 주류시장의 한계를 느끼고 발 빠르게 미국 하드셀처 시장 진출을 준비한 점을 높이 평
김건우기자 2025.06.18 0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막걸리 기반의 저도주 하드셀처 'SWRL'을 제조하는 스타트업 뉴룩이 씨엔티테크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뉴룩은 'SWRL'이라는 브랜드로 막걸리 발효주를 기반으로 한 하드셀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SWRL은 3.7도의 저도주, 89kcal의 저칼로리, 무당류(0g)로 구성돼 미국 밀레니얼 및 Z세대의 웰니스 트렌드를 공략했다. 발효 공정을 통해 형성된 자연 탄산과 곡물 본연의 향미를 살려 기존 하드셀처와 차별화된 맛과 풍미를 제공한다. 뉴룩은 이번 투자에서 한국 전통 발효주인 막걸리의 제조 기술을 현대적인 하드셀처 제품에 접목해 미국 시장을 타겟으로 한 독창적인 제품을 개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뉴룩은 이미 미국 및 캐나다에서 'SWRL' 상표 출원을 완료했으며 뉴욕을 중심으로 6월부터 본격적인 브랜드 런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씨엔티
남미래기자 2025.06.10 1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