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의 글로벌 유통 기준 제시"…패스트뷰-ZAPZEE 맞손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한류 전문 채널 'ZAPZEE'와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ZAPZEE는 전세계 14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영어권 기반의 한류 콘텐츠 채널이다. 북미와 유럽, 동남아시아 등 주요 한류 시장을 중심으로 K팝과 K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유통해 왔다. 패스트뷰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기반 SNS(소셜미디어)에서 K콘텐츠를 직접 유통할 수 있는 글로벌 채널을 확보했다. 단순 미디어 유통을 넘어 콘텐츠 제작·가공, 글로벌 커머스까지 아우르는 사업 모델을 갖춘다는 목표다. 패스트뷰는 우선 ZAPZEE의 영어 콘텐츠를 활용해 뮤직비디오, 공연 실황, 인터뷰 등 K팝 콘텐츠를 2차 가공하고 오프라인 이벤트, MD 상품, 글로벌 라이선스 사업 등 다양한 확장 전략을 추진할 계
최태범기자
2025.10.10 1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