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탑테이블은 3D프린터 기업이면서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음식'을 3D프린팅 기법으로 제조하는 '3D 푸드 프린팅'이라는 새 영역을 개척했다. 비타민, 영양제나 기능성 성분을 조합하면 3D프린터가 세상에 하나뿐인 맞춤식품을 뽑아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지난해 미국 'CES 2024' 최고혁신상을 받으며 주목됐다. 탑테이블은 최근 아모레퍼시픽의 오픈이노베이션 '뉴 뷰티 이노베이션 챌린지'(이하 뉴뷰티)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아모레퍼시픽은 나노 전달물질 스타트업 나노비크도 함께 선정, 이들과 제품 공동개발 및 투자 지원을 검토 중이다. K-뷰티 대표기업 아모레퍼시픽이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을 더욱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탑테이블 등 유망 뷰티 기술기업을 발굴했다면 올해는 이른바 '먹는 화장품' 즉 이너뷰티, 최근 시장이 급성장한 홈 에스테틱(미용기기) 등으로 발굴 영
김성휘기자 2025.04.17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247만명, 인스타그램 팔로우 109만명. 이사배씨는 국내 대표적 뷰티 인플루언서다. 그는 최근 한 예능프로그램에 스타트업 CEO(최고경영자)로서 직원들과 회의하고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다. 흔히 이사배 브랜드로 알려진 '투슬래시포'는 창업을 구상하는 단계부터 아모레퍼시픽이 이씨와 협업한 결과다. 이 같은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활동은 아모레퍼시픽 CVC팀에서 맡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해당 부서를 2015년 설치, 올해 10년째 뷰티 관련 브랜드·소재기술·미용기기·서비스 창업기업을 육성해 왔다. 2023년 2월 런칭한 투슬래시포 외에 메이크업 신상품을 공동 개발중인 얼터너티브스테레오, 기존 LED 마스크보다 미세한 마이크로LED를 활용하는 프로닉스,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에이치이엠파마 등에 투자
김성휘기자 2024.10.30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인플루언서들이 창업가로 변신하고 있다. 수백만명의 구독자와 팔로워를 기반으로 단순 광고수익을 넘어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해 이를 창업에 활용하는 모습이다. 창업 1여년만에 손익분기점(BEP)를 넘어서는 등 성과를 보이는 인플루언서 스타트업이 늘자 투자시장에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7일 벤처투자업계에 따르면 유튜브 구독자 223만명인 뷰티 인플루언서 이사배가 2023년 만든 뷰티 브랜드 '투슬래시포'는 최근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사배는 뷰티업계에서 15년 이상 크리에이터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했다. 지상파 방송사에서 연예인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특수분장사로 활약했다. 유튜브에 쉽고 전문적인 화장법을 소개하며 인기를 끌었다. 투슬래시포는 아모레퍼시픽의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린스타트업을 통해 출범해 1년간 인큐베이팅을 거
남미래기자 2024.08.07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7월 마지막주와 8월 첫주에 걸쳐 메디케어(메디컬헬스케어), 뷰티, 프롭테크(부동산+기술), 웹툰 등 콘텐츠 업계에 다양한 투자유치 소식이 전해졌다. 3일 현재 메디컬 헬스케어 기업 MHG가 글로벌 PEF로부터 6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비상장 기업의 단일 투자 유치 기준 올해 최대 규모로 평가된다. 포티투마루는 시리즈B 추가 투자를, 파인트리는 23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각각 유치했다. 키글은 20억원의 시리즈A를, 디원더는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위베어소프트와 빅크도 각각 시드와 5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브릿지 투자를 받았다.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의 투슬래시포는 한국투자파트너스에서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웹툰 제작사 몬스터라이엇과 수소 관련 기업 홀트에너지도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MHG, 글로벌 PE서
김성휘기자 2024.08.03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225만명의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설립한 스타트업 투슬래시포가 한국투자파트너스에서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투슬래시포는 아모레퍼시픽의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린스타트업으로 출범해 1년간의 인큐베이팅을 거친 후 지난해 분사했다. 투슬래시포는 이사배 대표의 이름에서 따왔다. 이(TWO)와 사(FOUR), 슬래시(/)를 조합했다. 소비자의 뷰티 고민을 4분의 2로 줄이고 소비자를 위한(To·For) 뷰티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뜻을 담았다. 이사배 대표는 뷰티업계에서 15년 이상 크리에이터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했다. 지상파 방송사에서 연예인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특수분장사로 활약했다. 유튜브에 쉽고 전문적인 화장법을 소개하며 인기를 끌었다. 투슬래시포는 감도 높은 브랜딩과 뛰어난 제품력으로 1년여 만에 손익 분기점을 달성
최태범기자 2024.07.29 19:00:00유튜브 구독자 226만명의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설립한 스타트업 투슬래시포가 아모레퍼시픽그룹과 위벤처스, TBT파트너스, 마크앤컴퍼니·윤민창의투자재단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투슬래시포는 아모레퍼시픽의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린스타트업으로 출범해 1년간의 인큐베이팅을 거친 후 최근 분사했다. 투슬래시포는 이사배 대표의 이름에서 따왔다. 이(TWO)와 사(FOUR), 슬래시(/)를 조합했다. 소비자의 뷰티 고민을 4분의 2로 줄이고 소비자를 위한(To·For) 뷰티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뜻을 담았다. 이사배 대표는 뷰티업계에서 15년 이상 크리에이터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했다. 지상파 방송사에서 연예인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특수분장사로 활약했다. 유튜브에 쉽고 전문적인 화장법을 소개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 대표는 "아름다움의 다양성에 대한 존중을 토대로 일상에서도 각자의 판타지를 자유롭게 표현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며 "모두의 화장대에서 뷰티 스펙트
최태범기자 2023.02.23 17:4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