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종합 솔루션 기업 숏뜨(SHORTT)가 올해 하반기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숏뜨는 숏폼 콘텐츠에 최적화된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숏폼 전문 크리에이티브 기업이다. 기존 MCN(다중채널네트워크) 비즈니스에서 더 나아가 숏폼 기획, 매니지먼트, 크리에이티브, 커머스 연계의 통합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틱톡·유튜브·메타 등 주요 플랫폼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며, 100여개 크리에이터 채널과 함께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기획·실행하고 있다. 2021년 설립 이후 매년 연평균 3배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 지난해 연매출은 163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숏뜨는 성장세를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 신규 사업영역인 틱톡샵 커머스 확장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에 20여명의 신입·경력직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브랜드 파트너십 부문(AE, 틱
최태범기자 2025.07.14 15: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종합 솔루션 기업 숏뜨가 지난해 매출 163억원, 영업이익 26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년 대비 각각 3배 가까이 성장한 수치다. 숏뜨는 2021년 설립 이후 3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연평균 성장률 200% 이상의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실적 성장에는 새롭게 개척한 숏폼 커머스 영역으로의 안정적인 비즈니스 확대와 글로벌 시장의 성장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숏뜨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크리에이터의 행동 패턴을 따라 구매하는 경향이 강해졌다. 2023년부터 짧은 영상 콘텐츠에 상품 판매를 연계하는 숏핑(숏폼+쇼핑) 사업을 시작했다"며 "이 부문은 빠르게 성장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이 1분기 대비 9.6배 증가했다"고 말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성과를 거뒀다.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2.5배 성장했으며, 특히 북미 사업 부문에서 K뷰티 브랜드의 마
최태범기자 2025.03.31 22: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종합 솔루션 기업 숏뜨가 뉴미디어 혁신을 이끌기 위해 올해 하반기 공개채용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숏뜨는 숏폼 콘텐츠에 최적화된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숏폼 전문 크리에이티브 기업이다. 기존 다중채널네트워크(MCN) 비즈니스에서 더 나아가 숏폼 기획, 매니지먼트, 크리에이티브, 커머스 연계의 통합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숏뜨는 지난 3월부터 크리에이터 커머스 분야에도 진출해 성과를 내고 있다. 다수의 국내외 크리에이터와 커머스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아마존을 비롯해 북미와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틱톡 쇼핑 솔루션인 '틱톡샵' 등을 콘텐츠와 연계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1년 설립 후 3년 연속 2배 이상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올 3분기는 50억원 이상의 매출로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성장세에 발맞춰 사세를 확장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숏폼
최태범기자 2024.10.28 13: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분 미만의 영상 콘텐츠인 숏폼을 활용한 쇼핑, 이른바 '숏핑'이 이커머스 업계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쇼핑 대기업은 물론 소규모 쇼핑몰 사업자들까지 숏핑 카테고리를 만드는 등 발 빠르게 유행에 맞춰가고 있다. 11번가·SSG닷컴과 같은 이커머스 플랫폼을 넘어 'TV 홈쇼핑 빅4'로 불리는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GS샵까지 숏핑 마케팅을 주력으로 내세운다. 숏폼이 트렌드를 넘어 이커머스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으로 자리매김하는 모습이다. 숏폼은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첫인상을 강하게 남길 수 있지만, 소비자들에게 핵심 정보를 짧고 강렬하게 전달해야 한다는 점에서 제작이 쉽지 않다. 독특한 아이디어와 화려한 효과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길이가 긴 영상을 숏폼으로 만드는 경우 하이라이트 부분만 선별해야 하는데, 이 역시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이
최태범기자 2024.10.28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종합 솔루션 기업 숏뜨(SHORTT)가 올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인 50억원을 달성하며 연매출 100억원 돌파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2021년 설립한 숏뜨는 숏폼 크리에이터 연결, 챌린지 광고 기획 및 제작, 매체 집행 등 숏폼 광고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브랜드 니즈에 맞춰 제공하는 숏폼 전문 크리에이티브 기업이다. 숏폼 중심의 마케팅, 크리에이터 지원, 콘텐츠 제작, 커머스 연계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숏뜨의 3분기 매출은 50억3600만원(기업회계기준, K-GAPP)으로, 전년 동기(14억7300만원)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올 상반기 매출은 50억1300만원을 기록하며 연매출 목표치인 100억원을 돌파했다. 작년(58억2500만원)과 비교해 2배 가량 성장한 수치다. 가파른 매출 증가세를 기록 중인 숏뜨는 2022년,
남미래기자 2024.10.24 16: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솔루션 기업 숏뜨가 북미 지역 크리에이터 3000여명에 대한 데이터베이스(DB)를 확보하며 본격적인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2021년 설립된 숏뜨는 숏폼 콘텐츠 기획부터 크리에이터 섭외, 제작, 매체 집행까지 올인원 서비스를 진행하는 숏폼 전문 종합 대행사다. 숏뜨 관계자는 "해외 숏폼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담팀을 구성하고 현지 크리에이터 섭외에 공을 들였다. 뷰티 브랜드와의 협업 적절성과 높은 영상 평균 조회수를 확보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약 3000명의 DB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숏뜨는 북미 국가별 문화와 트렌드 차이를 분석한 숏폼 마케팅 전략·기획, 영상 제작, 현지 인플루언서 섭외, 체험단 운영 등 마케팅에 관한 통합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의 고민을 덜어준다는 목표다. 숏뜨가 확보한 크리에이터
최태범기자 2024.03.20 2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솔루션 기업 숏뜨가 전속 크리에이터 수를 기존 80여명에서 2배 이상 늘리겠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약 56억원의 매출로 설립 이래 최대 성과를 달성한 데 이어 올해 본격적으로 고속 성장을 이룬다는 목표다. 2021년 설립된 숏뜨는 숏폼 콘텐츠 기획부터 크리에이터 섭외, 제작, 매체 집행까지 올인원 서비스를 진행하는 숏폼 전문 종합 대행사다. 한다. 80여명의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된 MCN 성격도 갖고 있다. 숏뜨는 소속 크리에이터 수를 2배 이상 늘리고 음악과 연기, 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 잠재성을 지닌 콘텐츠 창작자들을 영입해 각종 음원 활동과 촬영, 방송 출연 등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소셜 미디어 라이브와 커머스 활동을 교육하고 기업 고객과의 캠페인 연계를 강화하는 등 콘텐츠 창작을 통한 수익 창출도 돕는다. 해외 크리에이터 영입에도 속도를
최태범기자 2024.01.30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솔루션 기업 숏뜨가 지난해 약 56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설립 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투자유치 없이 흑자 기조를 이어가며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숏뜨 관계자는 "실적의 배경에는 틱톡, 인스타 릴스, 유튜브 쇼츠, 네이버 클립 등 다양한 채널로 숏폼 콘텐츠 영역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간 점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2021년 설립된 숏뜨는 숏폼 콘텐츠 기획부터 크리에이터 섭외, 제작, 매체 집행까지 올인원 서비스를 진행하는 숏폼 전문 종합 대행사다. 한다. 80명의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된 MCN 성격도 갖고 있다. 숏뜨는 특정 채널에 한정짓지 않고 삼성전자, LG전자, 스포티파이, LG생활건강 등 국내외 파트너 기업들을 위한 숏폼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실제로 지난해 숏뜨가 진행한 브랜드 캠페인은 전년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최태범기자 2024.01.25 19:00:00숏폼 솔루션 기업 숏뜨가 동남아시아로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싱가포르에 해외 법인(SHORTT SG)을 설립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싱가포르 법인을 통해 동남아 소재 기업 및 크리에이터들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진출 기업들을 위한 현지 맞춤형 숏폼 마케팅 제공에 나설 계획이다. 동남아는 숏폼 콘텐츠를 중심으로 뷰티, 패션, 게임, 엔터 등 다양한 산업의 수요가 집중되며 숏폼 마케팅이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지만 현지 인프라, 경험 부족 등의 요소들이 동남아 진출을 계획하는 국내 기업들에는 걸림돌이 되고 있다. 숏뜨 관계자는 "리뷰형 숏폼이 인기를 끄는 지역이 있는 반면 춤과 노래에 화제성이 몰리는 지역이 각기 다르듯이 국가마다 차이가 나는 숏폼 트렌드 양상을 빠르게 파악해 보다 섬세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했다. 지역 특성을 살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에도 집중한다. 다양한 언어와 종교가 혼합된 동남아에서 국가별로 크리에이터를 영입해 지역에 특화된 숏폼
최태범기자 2023.06.08 17:38:59숏폼 영상 플랫폼 틱톡 전문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사업을 하는 '숏뜨'가 올해 1분기에만 12억8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동기 3억6000만원에서 4배 가까이 늘었다. MCN은 틱톡이나 유튜브 등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선발하고 육성해 콘텐츠 창작 활동을 지원해주는 사업모델을 일컫는다. 숏뜨는 지난해 1월 틱톡과 공식 파트너 관계를 체결했다. 현재 △유백합 △제이캅 △냥뇽녕냥 △아너브레이커즈 △미선 △윤태섭 등 다수의 크리에이터가 포진해 있다. 이들과 함께 국내외 파트너 기업들을 위한 숏폼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 숏뜨의 1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연 매출인 30억원의 약 40%를 한 분기 만에 달성한 수치다. 숏뜨 관계자는 "숏폼 마케팅 기획부터 제작, 실행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는 점과 숏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기업들과 성과를 내고 있는 점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숏뜨 소속 댄스 크리에이터 '아너브레이커즈'는 현대자동차 아
최태범기자 2023.04.12 17:5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