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부 한성숙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채용 메인스트리트인베, 박보기 신임 각자대표 선임…바이오·딥테크 외연 확장
  • 기사 이미지 일반 세미파이브, 청약 증거금 15조 몰려…올해 코스닥 최대 기록
  • 기사 이미지 일반 오픈AI, 몸값 1230조원 목표로 투자 유치…'시총 13위' 수준
  • 기사 이미지 일반 칸젠-신테카바이오, CDP 기반 AI 혁신신약 공동개발 계약 체결
  • 기사 이미지 일반 퓨처플레이, 25년 '올해의 팁스 운영사' 선정…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노태그코리아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부 한성숙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총 7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노태그코리아, GD 굿즈 '818 블룸' 동남아 8개국서 완판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노태그코리아는 가수 지드래곤의 시그니처 블록 굿즈 '818 블룸'(818 BLOOM)이 한국에 이어 동남아시아 주요 8개국에서 완판됐다고 28일 밝혔다. 노태그코리아는 다국가·다브랜드·다채널 전자상거래를 AI(인공지능)를 기반으로 자동화 및 통합 관리하는 스타트업이다. 현재 약 100여개의 K-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해외 수출 유통을 하고 있다. 롯데벤처스, IM투자파트너스, 매쉬업벤처스, AC 패스파인더 등으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818 블룸은 지드래곤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과 완구 전문기업 옥스퍼드가 협업해 제작한 제품으로, 꽃을 형상화한 디자인 속에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노태그코리아는 818 블룸의 글로벌 공식 유통을 맡고 있다. 지난 23일 자사 동남아시아 현지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대만, 홍콩, 싱가포르, 말

    남미래기자 2025.10.28 19:00:00
    노태그코리아 최웅 유통·물류·커머스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노태그코리아, 대만 법인 설립…K뷰티 현지 진출 지원 박차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역·유통 스타트업 노태그코리아는 대만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K뷰티 브랜드의 현지 진출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대만은 2300만명 동남아 시장의 교두보이자 전략적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다. 대만은 쿠팡이 전략적 해외 거점으로 삼고 전세계 최상위권 한류 지수를 기록하는 등 K뷰티 수요가 높은 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대만 식약처(PIF) 인증 절차가 까다롭고 온라인·오프라인 커머스 입점 장벽이 높아 실제 주요 유통 채널에 입점한 K뷰티 브랜드는 많지 않다. 이에 노태그코리아는 대만 현지 법인을 설립해 인증·물류·마케팅을 아우르는 원스톱 진출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노태그코리아는 왓슨스(Watsons), 포야(Poya), 코즈메(Cosmed) 등 대만 3대 드럭스토어의 1차 벤더사로, 전국 1300여 개 오프라인 매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유통망을 빠르게 확

    남미래기자 2025.08.13 16:00:00
    노태그코리아 최웅 유통·물류·커머스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수출부터 팝업스토어까지…노태그코리아의 K패션 동남아 진출 공식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역·유통 스타트업 노태그코리아는 국내 패션·뷰티 브랜드의 성공적인 동남아시아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노태그코리아는 국내 패션 브랜드인 에이치덱스(HDEX), 커버낫(COVERNAT), 시티브리즈(CITYBREEZE) 등과 뷰티 브랜드 제이엠솔루션(JM SOLUTION), 모다모다(MODAMODA) 등의 유통 파트너로서, 이들의 동남아시아 수출 및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대만,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 3개국에는 단순한 해외직판(CBT) 방식이 아닌 현지 법인과 물류센터를 직접 설립했다. 로컬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에 정식 입점하는 방식으로 '현지 유통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노태그코리아 서진영 해외세일즈 본부장은 "CBT 중심의 수출 모델은 초기 진입장벽이 낮다는 장점이 있지만 높은 물류비와 긴 배송기간, 교환·

    남미래기자 2025.07.22 18:00:00
    노태그코리아 최웅 유통·물류·커머스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노태그코리아, 모다모다 등 K뷰티 브랜드 대만 3대 유통체인 입점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역·유통 스타트업 노태그코리아가 '모다모다 샴푸', '팜스킨', '코코스타' 등 K뷰티 브랜드 상품들을 대만 3대 뷰티 소매기업인 왓슨, 모모, 코즈메에 입점시켰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해당 제품들은 이달부터 왓슨, 모모, 코즈메의 온라인몰과 1200여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노태그코리아는 다국가, 다채널 이커머스 자동화 통합관리 시스템 'NTMS'를 통해 한국의 패션·뷰티·리빙 브랜드의 해외 현지 이커머스 유통을 지원하고 있다. 대만에서는 현지 법인 노태그인터내셔널을 통해 대만 수입 통관 및 현지 인증 작업을 비롯해 물류, 배송, 마케팅, 고객 응대 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웅 노태그코리아 대표는 "대만은 구매력이 높은 매력적인 시장이지만 까다로운 수입 인증과 폐쇄적인 현지 유통 채널로 진출이 어려운 국가"라며 "화장품 카테고리 유통을 시작으로

    고석용기자 2024.06.07 14:26:27
    노태그코리아 최웅 유통·물류·커머스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IT기반 무역상사 노태그코리아, 25.5억 시리즈 A 투자유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IT기반 종합무역상사 노태그코리아가 25억5000만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를 포함한 노태그코리아의 누적 투자유치금은 40억5000만원이다. 노태그코리아는 동남아시아 7개국 50여개 온라인 커머스와 국가별 물류센터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 'NTMS'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시리즈A 라운드에는 프리시리즈A 투자사인 DGB하이투자파트너스, 롯데벤처스가 후속투자로 참여했다. 블루코너, 에이씨패스파인더, 한국기업가정신, 윤민창의투자재단 등이 신규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노태그코리아는 한국 브랜드의 동남아시아 현지 D2C(소비자 직접거래)커머스, 물류 시스템, 고객서비스센터 운영도 지원한다. △신세계 백화점 뷰티 셀렉숍 '시코르' △여성 페미닌 케어 브랜드 '라엘' △ 비건 패션 브랜드 '마르헨제이' △ 에슬레저 브랜드 '에이치덱스'

    고석용기자 2023.12.22 17:00:00
    노태그코리아 최웅 디지비하이투자파트너스 롯데벤처스 블루코너
  • 기사 이미지 '동남아 수출지원' 노태그코리아, 수출바우처 수행기관 선정

    노태그코리아가 올해 코트라·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수출 바우처 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수출바우처 사업은 정부기관이 중견중소기업의 수출역량에 맞게 수출지원사업을 자유롭게 선택하도록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혜기업은 기업 분담금을 더해 최대 2억원의 수출 지원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노태그코리아는 수출바우처를 통해 자사 서비스를 활용하는 기업들에게 동남아시아 8개국 40개 현지 이커머스 채널에 입점지원, 현지 마케팅 프로모션에서 부터 해외 전시 행사, 바이어 매칭 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노태그코리아는 자체 개발한 IT·물류 솔루션을 기반으로 7개 자사몰과 쇼피, 모모, 핀코이 등 해외 플랫폼에 한국 소비재 상품의 수출을 지원하고 있다. 신세계 시코르, 모다모다, 마르헨제이, 시티브리즈, 아키클래식 등 국내 기업이 노태그코리아를 활용해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했다. 최전원 노태그코리아 이사는 "수출바우처를 통해 노태그코리아를 활용하는 기업들

    고석용기자 2023.03.13 16:02:56
    노태그코리아 최웅 경영·인사관리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동남아 패션 플랫폼 노태그, 삼성·카카오 출신 서진영 CMO 영입

    국내 패션 브랜드의 동남아시아 유통 플랫폼 '노태그'를 운영하는 노태그코리아가 제일기획,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출신 서진영 최고마케팅책임자(이하 CMO)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노태그코리아는 IT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브랜드의 온라인 수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이다. 판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수요를 예측하고 직접 생산을 발주하는 C2M(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접거래) 솔루션과 공급망관리(SCM) 솔루션 등 을 제공한다. 50여개 한국 브랜드가 노태그를 통해 동남아시아 등 6개국에 온라인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13억원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받기도 했다. 서진영 신임 CMO는 제일기획,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 거친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다.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부의 체험 서비스 '투 고 서비스'를 구축하고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AI) 솔루션들을 마케팅했다. 서 CMO는 "크로스보더 커머스는 이미 오래전부터 각광 받아온 비즈니스이지만

    고석용기자 2022.09.01 10:41:33
    노태그코리아 최웅 패션·뷰티 유니콘팩토리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