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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라이프스타일 의료·헬스케어 에너지·친환경
총 25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전통시장·소상공인 디지털전환…그립, 성남 지역상생 업무협약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쇼핑앱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성남센터, 성남시 상인연합회, 동서울대학교, 신구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시의 전통시장 및 골목형 상점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목표다. 그립컴퍼니는 우선 '성남시 전통시장 디지털 튜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동서울대와 신구대에서 선발된 대학생 튜터 12명이 성남시 전통시장 및 골목형 상점가 42개 상인들에게 그립 플랫폼 활용법을 교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튜터들은 11월까지 상인들과 팀을 이뤄 △입점 절차 안내 △상품 등록 및 콘텐츠 구성 방법 △라이브 방송 기획과 송출 교육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담당한다. 각 팀은 입점 신청 완료 20건 이상, 실제 방송 진행 상점 10곳 이상을 목표로 활동

    최태범기자 2025.07.07 18:30:00
    그립컴퍼니 김태수 유통·물류·커머스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기대 안 했던 곳에서 매출 터진다"…콘텐츠 업계도 AI 도입 바람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업계에 생성AI(인공지능)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제작 단계마다 AI 기술로 콘텐츠의 품질을 높여주거나 번거로운 제작 과정을 단축시키는 방식이다. 콘텐츠 기업 입장에서는 하나의 콘텐츠를 큰 비용 없이 복원하거나 다른 시장으로 공급하는 '원소스멀티유즈(OSMU)' 활용이 가능해져 AI 도입을 확대하는 모습이다. 10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4년 4분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에 따르면, 국내 콘텐츠 기업 2501곳 중 12.9%가 생성AI를 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직 초기단계지만, 2023년 2분기 같은 조사에서의 응답률(7.8%)과 비교하면 1년 6개월만에 1.7배가 늘었다. 도입기업 중 앞으로도 계속 생성AI를 활용하겠다는 응답은 99.4%로 만족도도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생성

    고석용기자 2025.06.11 06:00:00
    그립컴퍼니 비브리지 인쇼츠 피카디 달파
  • 기사 이미지 개그맨 김인석 등판에…그립, 작년에만 '50억치 판매고' 올린 기능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쇼핑앱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공동구매 기획전 라이브를 통해 지난해 49억3103만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년도 35억6839만원에서 38.2% 늘었다. 그립컴퍼니는 2021년 5월 업계 최초로 공동구매 라이브를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2022년 8월부터는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공동구매 기획전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그립컴퍼니 관계자는 "성장세의 배경에는 개그맨 김인석이 셀러들과 함께 출연해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소개하는 '불타는 공동구매'가 주효한 역할을 했다. 2023년 1월 첫 시작한 이후 기획전 전체 거래액의 약 30%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했다. 공동구매 기능은 셀러가 시간과 목표 수량을 설정해 판매를 진행하고, 해당 시간 내 목표 인원을 달성하면 할인가로 구매가 확정되는 방식이다. 고객은 실시간으로

    최태범기자 2025.04.18 20:00:00
    그립컴퍼니 김태수 유통·물류·커머스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그립컴퍼니, 각자대표 체제 전환…지마켓 출신 김태수 대표 선임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쇼핑앱 '그립' 운영사 그립컴퍼니는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하고 김태수 전 지마켓 CPO(최고제품책임자)를 각자대표로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김태수 신임 대표는 24년 이상 이커머스 업계에서 제품 개발, 영업, 마케팅, 기업 전략 등 다양한 영역을 경험하며 플랫폼 혁신을 주도해온 전문가다. 2000년에 지마켓에 합류해 CPO 및 영업 본부장을 역임하며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의 성장을 이끌었고 이베이 호주에서 글로벌 시장 경험을 쌓았다. 김태수 대표는 그립컴퍼니에서 커머스 사업 및 플랫폼 고도화를 담당할 계획이다.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크리에이터 중심의 새로운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그립컴퍼니 창업자인 김한나 대표는 각자대표 체제에서 커머스 크리에이터 전략 수립과 글로벌 확장에 집중한다. 크리에이터가 보다 창의적이고 효과

    남미래기자 2025.03.19 14:00:00
    그립컴퍼니 김태수 김한나 유통·물류·커머스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인기셀러 평균 재구매율 50% 돌파…그립, '단골 구매자' 만든 비결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쇼핑앱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인기 셀러들의 평균 재구매율이 50%를 넘겼다고 28일 밝혔다. 그립컴퍼니가 이달 기준 지난 1년 동안 두 번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 비율(재구매율)을 조사한 결과, 인기 셀러들의 경우 평균 50.4%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의 절반 가량이 일회성 구매를 넘어 단골이 되고 있다는 의미다. 재구매율이 가장 높은 셀러는 69.9%를 기록한 '마녀옷장'이다. 'SABABA 사바바'가 63.6%, '아샤 ASHA'가 62.6%로 뒤를 이었다. 특히 마녀옷장의 4회 이상 재구매율은 48.3%에 달했다. 그립컴퍼니 관계자는 "재구매율이 높은 이유는 그립 특유의 팬덤 문화가 한몫했다. 셀러에게 매력을 느낀 고객들이 라이브 방송을 하나의 콘텐츠로 꾸준히 소비하며 팬덤을 형성하는 문화가 정착했다. 셀러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구매가

    최태범기자 2025.02.28 08:30:00
    그립컴퍼니 김한나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그립, '흑백요리사' 정지선 셰프 쿠킹쇼 진행…20% 할인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그립이 13일 오후 3시50분부터 목동 행복한백화점의 소상공인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정지선 셰프 쿠킹쇼 라이브'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주관하는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쿠킹쇼 라이브에서 정지선 셰프는 기존 밀키트가 아닌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활용해 '한입 멘보샤'와 '호떡 고기바오'를 직접 요리한다. 단순히 제품 판매를 벗어나 요리 과정을 선보이며 제품의 활용법을 제안하는 등 소상공인들의 품질 높은 상품의 매력을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다. 정지선 셰프의 쿠킹쇼 라이브 방송은 그립 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방송 중에는 20%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그립은 동행축제 기간인 12월6일부터 8일까지 홍대 레드로드에서 현장 라이브 커머스를 진

    김태현기자 2024.12.13 20:00:00
    그립컴퍼니 김한나 유통·물류·커머스 유니콘팩토리 정지선
  • 기사 이미지 그립, 흑백요리사와 '가야암소' 론칭 라이브…최대 60% 할인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쇼핑앱 그립이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화제가 된 고기깡패 셰프(본명 데이비드 리)와 손잡고 프리미엄 암소 한우 브랜드 '가야암소'의 그립 론칭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고기깡패 셰프는 미쉐린 2스타와 3스타 레스토랑을 비롯해 뉴욕에서 약 15년간 경력을 쌓았다. 그는 오랜 레스토랑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야암소와 협업하고 있다. 그립은 프리미엄 미식을 선호하는 고객과 특별한 선물을 찾는 고객들을 이번 라이브를 기획했다. 라이브 방송은 오늘 저녁 8시에 그립 앱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고기깡패 데이비드 리 셰프와 방송인 김태진이 공동 진행을 맡는다. 라이브는 고기깡패 셰프가 운영 중인 서울 용산구의 레스토랑 '군몽' 매장에서 진행돼 가야암소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론칭 방송에서는 △프리미엄 선물세트 △가성비 선물

    김태현기자 2024.11.25 19:00:00
    그립컴퍼니 김한나 유통·물류·커머스 유니콘팩토리 흑백요리사
  • 기사 이미지 한달에만 85시간 본다…'여심' 잡은 그립, 1000만 다운로드 돌파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쇼핑앱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누적 라이브 방송 수는 125만회, 누적 시청 수는 6억회를 기록했다. 또 누적 셀러 수는 4만3000명을 넘어섰으며, 최근 1년간 일 평균 라이브 방송 수는 1000회로 꾸준히 증가했다. 탑 10셀러의 경우 팔로워 수는 평균 33만명을 웃돈다. 그립컴퍼니는 성과 비결로 △영상 쇼핑을 중심으로 한 양방향 소통 △라이브 특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꼽았다. 셀러와 고객의 실시간 소통에 더해 특허 등록된 6종(선착순, 추첨, 주사위, 경매, OX, 초성퀴즈)의 게임 요소가 흥행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그립컴퍼니 관계자는 "이 같은 소통 기반의 운영 방식은 그립의 높은 구매 전환율로 이어졌다. 평균 3%에서 최대 27%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이커머스 업

    최태범기자 2024.11.15 20:00:00
    그립컴퍼니 김한나 유통·물류·커머스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생필품 1만개가 단돈 1000원" 그립, 17일까지 쇼핑위크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앱 그립(Grip)이 누적 다운로드 1000만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쇼핑 행사 '천만흥행 쇼핑위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패션부터 식품, 생활 필수품 등 상품 1만개를 1000원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 등이 열릴 예정이다. 그립은 이 기간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1000명에게 1000원 쿠폰과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또 매일 열리는 '천만 특가 라이브'에서는 겨울 패딩, 나이키 운동화를 포함한 패션 상품부터 하림 인기 식품 등을 단돈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뿐만 아니라 이벤트 라이브 방송 알림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닌텐도 OLED',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 등을 0원에 득템할 수 있는 응모권까지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그립은 기존 이커머스와 달리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김태현기자 2024.11.11 18:00:00
    그립컴퍼니 그립 김한나 유통·물류·커머스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2년 후 187조원으로 급성장…'숏폼'이 만드는 신산업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루 평균 44분.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 97분의 45.3%. CJ ENM의 마케팅 자회사 메조미디어가 조사한 한국인의 '숏폼' 시청 현황이다. 특히 10대에서는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2시간4분)의 절반 이상(1시간4분)을 1분 안팎의 숏폼을 시청하는 데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숏폼이 영상 콘텐츠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최근에는 일반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SNS(소셜미디어)용 영상뿐 아니라 기업들이 제작하는 전문 영상들까지 '숏폼화'하고 있다. 드라마나 라이브커머스 분야가 대표적이다. 이에 숏폼 드라마 전용 플랫폼, AI(인공지능) 활용 숏폼 제작사 등 새로운 산업들도 등장하고 있다. 숏폼의 유행이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빅테크 플랫폼에서 시작했다면 유행을 활용해 신사업을 발굴하는 것은 벤처·스타트업들이다.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츠는 이 같은 산업을 포

    고석용기자 2024.10.28 08:39:01
    그립컴퍼니 미래산업리포트 숏폼 스푼랩스 왓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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