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 성과를 측정하고 효과적인 광고 컨텐츠를 만들거나 가치 있는 매체를 운영해보세요
AI 기반 옥외광고(DOOH) 솔루션 기업 피치에이아이가 일본의 주요 인프라 기업들과 20억원 이상 규모의 솔루션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피치에이아이는 지난해 일본 다수 기업들과의 실증사업(PoC)을 거치며 기술 경쟁력을 성공적으로 검증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시즈오카 철도 주식회사, 전기 및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난카이 주식회사 외에도 현지 주요 마케팅 에이전시 등과 솔루션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약 10억원 규모의 납품 건은 연내 완료가 확정돼 올해 실적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피치에이아이는 일본의 교통 인프라와 상업 시설에 비전 AI 기술을 적용해 광고 효과를 측정하고 고객 행동을 분석할 예정이다. 피치에이아이의 핵심 제품인 '푸(POOH) 솔루션'은 비전 AI 기술을 통해 광고 노출 데이터를 측정하고 광고 시청자 분석, 맞춤형 광고 송출 등 기능을 제공한다. 온디바이스 처리 방식을 채택해 개인정보 보호와 함께 정확한 데이터 분
2025.04.11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 기반 옥외광고(DOOH) 솔루션 기업 피치에이아이가 30억원대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피치에이아이 측은 "이번 투자는 국내 주요 벤처캐피털과 전략적 투자자가 참여했다"고 전했다. 피치에이아이는 '비전 AI'를 활용해 광고 노출 데이터 측정, 광고 시청자 분석, 맞춤형 광고 송출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푸(POOH) 솔루션'을 개발·운영 중이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광고 효과를 측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피치에에아이는 이번 투자를 통해 유능한 인재를 채용하고 경량 딥러닝 모델과 프라이버시 보호 기술을 한층 더 발전시킬 예정이다. 이동열 피치에이아이 대표는 "앞으로도 AI 기술을 통해 옥외광고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2025.04.03 15: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