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디비는 AI기반 브랜딩 솔루션 '타이디비'를 개발한 스타트업입니다. '타이디비'는 브랜드 구축 및 브랜드 자산 운영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여, 창업자가 제품 개발 등 사업 본연에 집중할 수 있게 돕기위해 개발하였습니다. 2023년 3월, 소풍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씨엔티테크가 AI 기반 브랜딩 자동화 사스(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타이디비(Tidy-B)에 시드 후속 투자를 단행했다고1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제이에스어소시에이츠와의 동반 투자로 진행됐다. 2021년 설립된 타이디비는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전략 수립부터 디자인 생성, 마케팅 콘텐츠 게시, 성과 분석까지 브랜딩 전 과정을 AI로 자동화한 '올인원 브랜딩 플랫폼'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전문 인력이나 외주 대행사 없이도 저비용으로 고품질 브랜딩과 마케팅 운영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타이디비는 정식 론칭 이전 베타 서비스 단계에서 회원 1400명 이상을 확보하고, 누적 매출 약 7억 원을 기록하며 시장 수요를 검증했다. 이후 2025년 11월 정식 론칭을 완료했으며, 현재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상용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2026.01.15 18:00:00인공지능(AI) 브랜딩 솔루션을 운영하는 타이디비(Tidy-B)는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타이디비는 2021년 6월 법인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브랜드 담당자나 외부 전문가 없이 창업가 스스로 기업의 브랜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타이디비는 AI 기술을 활용한 B2B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이다. 타이디비를 활용하면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한 브랜드 전략 수립 △로고, 컬러, 폰트 등의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 자동화 △브랜드 디지털 자산 한 곳에서 관리 등을 할 수 있다. 타이디비는 별도의 브랜드나 마케팅 담당자를 채용할 수 없는 스타트업도 브랜드 자산을 일관되게 관리하고 마케팅 콘텐츠를 빠르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적은 인원으로 한정된 리소스를 가진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된다. 타이디비는 오는 6월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타이디비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베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장종화
2023.03.06 09:0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