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그램은 Untact 시대 빅데이터 기반 보험비교 플랫폼 보답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판매자와 소비자간 정보의 균형을 통해 공정한 보험 시장 형성하고 불필요한 보험 가입 유도와 보험 해지를 최소화하여 소비자의 손해를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웰그램이 보험 비교 플랫폼 '보답'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보답은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보험의 정답' '보험의 해답'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보답은 실시간 데이터 크롤링을 통해 실손 보험, 운전자 보험, 암 보험이나 질병 보험은 물론 종신보험, 연금저축 보험까지 검색과 비교가 가능하다. 특히 다이렉트 상품과 설계사용 판매상품까지 한 자리에서 비교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보답은 상품 검색을 할 때 회원가입이나 전화번호 입력 등의 절차가 필요 없다. 이는 소비자들이 보험 상품을 알아볼 때 개인정보 입력으로 가입권유 전화 또는 문자를 받는 불편함을 주지 않기 위해서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는 나이와 성별만 간단히 입력하는 것으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인터넷 전용 상품과 설계사 판매용까지 모두 모아 찾아 비교하는 것이 가능하다"
2023.09.27 16:30:00"종합보장보험 약관은 1200페이지가 넘어 소비자가 직접 분석하기가 사실상 어렵습니다. AI(인공지능)로 보험 약관의 보장범위부터 보장금액까지 세밀히 분석해 고객에게 딱 맞춘 1등 보험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길웅 웰그램 대표는 최근 머니투데이와 인터뷰에서 "연간 납입보험료가 200조원에 달하는 국내 보험시장이 5년 뒤 해약률이 50%가 넘는 이유는 보험에 대한 정확한 정보 부재 때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소비자가 보험상품의 보장 내용을 제대로 인지하고 비교하기 어렵고, 기존 보험 비교사이트들도 수수료가 많은 상품을 우선 추천해주는 경우가 많아 보험 해약률이 높다는 설명이다. 웰그램은 이 대표가 2015년 삼성생명 e-비즈니스팀 출신들과 함께 설립한 인슈어테크(InsurTech, 보험과 기술 합성어) 스타트업이다. 올해 초 국내 최초로 AI 기반 보험 애그리게이터(Aggregator, 비교견적사이트) '누잘(NUZAL)'을 선보였다. 누잘은 성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보험사들이
2022.08.21 15: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