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아이는 AI얼굴인식 알고리즘 개발 기업입니다. 박민식 대표를 비롯하여 비전아이의 팀원들 모두 생체인식 전문가입니다. 비전아이가 개발하는 서비스는 병원이나 호텔 등 다양한 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출입 플랫폼 기업 비전아이가 에너지 하베스팅 기반 모바일 출입 솔루션 '패스미2'(PassMe2)의 조달청 혁신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선정되면 공공기관과의 수의계약이 가능하고, 혁신제품 구매 면책 및 공공기관 의무 구매 제도 등의 혜택을 통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판로를 확보할 수 있다. 패스미2는 RF(무선 주파수)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이 적용됐다. 기존 노후화된 출입 시스템을 교체하거나 별도의 배선 공사를 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출입 기능을 즉시 구현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주변 무선 주파수 에너지를 수집해 전력으로 전환하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 없이 장기간 운영이 가능하다. 탄소 저감에 기여하는 친환경성과, 유지 관리 비용을 대폭 낮추는 운영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현재 패스미2는 개인주택, 아파트 공동현관, 사회주택 등 전국 많은 주거시설에 도입됐다.
2026.01.20 17: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출입 플랫폼 전문 기업 비전아이가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 창업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운영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에 먼저 1~2억원을 초기 투자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R&D(연구개발)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방식이다. 팁스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사업화 자금(1억원)과 해외 마케팅(1억원)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비전아이는 호반그룹이 100% 출자해 설립한 엑셀러레이터이자 팁스 운영사인 플랜에이치벤처스의 추천으로 선정됐다. 비전아이는 기존 출입 시스템을 교체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고 신속하게 출입 가능한 모바일 출입 센서(상품명: 패스미)를 개발했다. 패
2025.01.06 1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