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딩은 Fan과 Funding의 합성어로, 크리에이터는 열혈팬들의 정기 멤버쉽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마련하고, 팬들은 크리에이터로부터 특별한 리워드 컨텐츠를 제공받는 지속가능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플랫폼 '팬딩'을 운영하는 팬딩이 50억원 규모의 시리즈 A2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에이벤처스와 인탑스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팬딩은 버추얼 아이돌, 재테크 크리에이터, 유튜버, 인플루언서, 뮤지션을 비롯해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등 강력한 팬덤을 보유한 다양한 분야의 IP(지식재산권) 오너들을 위한 특화된 팬덤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팬딩 플랫폼에는 1600개 이상의 크리에이터 및 IP 오너 팀이 입점해 있다. 공식 팬 커뮤니티 기반의 멤버십, 유료 콘텐츠, 유료 메시지, 강의, 굿즈, 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팬덤 상품을 운영 중이다. 이 플랫폼을 통해 120만 명이 넘는 글로벌 팬들이 팬덤 경험을 즐기고 있다. 팬딩은 지난해 매출 239억원, 영업이익 11억원을 기록했다.
2025.04.04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팬덤 플랫폼 팬딩이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팬딩은 사용자 확대를 기반으로 최근 월매출 20억원을 돌파하며 분기 기준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다고 밝혔다. 팬딩은 크리에이터나 인플루언서 등 IP(지식재산권)를 가진 사람들이 팬들과 소통하며 관련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한 플랫폼이다. 자신만의 팬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멤버십, 굿즈, 유료 콘텐츠, 이벤트 티켓, 크라우드 펀딩, 유료 메시지 등 서비스를 운영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팬딩에는 유튜버, 재테크 전문가, 버추얼아이돌, 인플루언서, 모델 등 1400명여명의 크리에이터들이 활동하고 있다. 상위 100명의 크리에이터들은 월평균 2000만 원 이상의 고정 수익을 올리고 있다. 누적 수익 30억원을 돌파한 크리에이터도 있다. 엄세현 팬딩 대표는 "100만 가입자 달성은 팬딩이
2024.09.27 15: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