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프리카데이터랩은 인공지능 폼빌더 서비스 '왈라(Walla)' 운영사입니다. 2022년에는 핀란드에서 개최된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 SLUSH 2022에 한국 대표 기업으로 참여했고, Japan IT Week에 KT 파트너사로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2023년 3월,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더보기
이 스타트업의 기업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유니콘팩토리에 회원가입 하고, 스타트업의 기업정보를 자유롭게 열람하세요!
인공지능 폼빌더 서비스 왈라(Walla)를 만드는 파프리카데이터랩이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이하 한투AC)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파프리카데이터랩은 이번 투자유치금을 활용해 제품 개발 및 해외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질 예정이다. 파프리카데이터랩은 올인원 폼빌더 SaaS(Software as a Service) '왈라(Walla)'를 만드는 기업이다. 폼빌더는 기존의 구글폼과 같이 설문 조사, 소비자 조사 등 다양한 조사용 질문지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서비스다. 구글폼과 차별되는 왈라의 특장점은 인공지능 모델 GPT를 도입했다는 점이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챗GPT에 활용되는 인공지능 모델인 GPT를 활용해 폼 제작 뿐만 아니라, 폼 분석 부분에서도 "이 응답 모두 영어로 번역해줘" 또는 "이 데이터를 카테고리를 나눠서 분류해줘"와 같은 명령을 입력하면, 응답 옆에 알아서 결과값이 추가된다. 전세계적인 업무 자동화 도구인 '자피어'와의 연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