콥틱은 안경원 프랜차이즈 '알로'의 창업가가 설립한 기업입니다. 전통적 제조업인 안경에 첨단 기술을 융합한 브랜드입니다. '안경을 쓰는 고객들의 Disadvantage를 삶을 위한 Advantage로 만들자' 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혁신이 없었던 한국 안경 산업에서 3D기술을 활용하여 개개인에게 딱 맞는 아이웨어의 시대를 이끌어가는 기업입니다.
콥틱은 안경원 프랜차이즈 '알로'의 창업가가 설립한 기업입니다. 전통적 제조업인 안경에 첨단 기술을 융합한 브랜드입니다. '안경을 쓰는 고객들의 Disadvantage를 삶을 위한 Advantage로 만들자' 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혁신이 없었던 한국 안경 산업에서 3D기술을 활용하여 개개인에게 딱 맞는 아이...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안경 대비 탄소 배출량을 80% 정도 절감하는 효과를 내고 있다. 투입한 재료의 95% 정도를 활용해 제품을 만들고 나머지는 모두 재생해 재활용한다." 3차원(3D) 프린팅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안경 브랜드 '브리즘'(Breezm)을 운영하는 콥틱의 성우석 공동대표는 25일 '브리즘 파운드리 성수' 오픈 기념 간담회에서 "브리즘은 아무런 폐기물이 발생하지 않는 '제로 웨이스트'를 추구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브리즘은 3D 얼굴 스캔과 3D 프린팅 등 첨단기술과 정밀 시력 검사를 기반으로 맞춤형 안경을 제작한다. AI(인공지능) 스타일 추천, 가상현실 시착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으로, 201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8만명의 고객을 확보했다. 브리즘 파운드리 성수는 지상 2층 규모의 도심형 스마트팩토리다. 1층에는 안경테 제조 공간(파운드
2025.09.26 0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3차원(3D) 프린팅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안경 브랜드 '브리즘'(Breezm)을 운영하는 콥틱이 8년 만에 새로운 비전을 담아 리브랜딩을 단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브리즘은 3D 얼굴 스캔과 3D 프린팅 등 첨단 기술과 정밀 시력 검사를 기반으로 맞춤형 안경 제작을 통해 201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7만명에 가까운 고객을 확보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리브랜딩을 통해 온오프라인 채널 전반에서 고객 접점을 더욱 확장하고 브리즘의 브랜드 철학을 명확히 전달해 한 단계 도약한다는 목표다. 콥틱 관계자는 "이번 리브랜딩 과정에서 안경을 단순한 시력 보조 도구가 아닌 삶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 매개체로 새롭게 정의했다. 선명한 시야와 편안한 착용감으로 '집중의 순간'을 만들고 '더 나은 일상'을 선사하는 브랜드로서 존재감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2025.06.11 19: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3차원(3D) 프린팅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안경 브랜드 '브리즘'(Breezm)을 운영하는 콥틱이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연구 사례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하버드 경영대학원은 일반 교과서가 아닌 기업들의 사례를 교재로 활용해 미래 경영자에게 필요한 종합적인 판단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것을 주요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콥틱은 브리즘을 통한 맞춤형 안경 시장 개척과 해외 진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사례 선정은 하버드 경영대학원 전략 분야 후안 알카세르(Juan Alcacer) 석좌교수가 주도했다. 그는 브리즘이 고객의 제품 구매 경험을 새롭게 정의한 점에 주목했다. 브리즘은 단일화된 제작 방식, 불투명한 가격 정책 등 공급자 중심의 전통적인 안경 산업을 기술로 혁신했다. 3D 얼굴 스캐닝, AI(인공지능) 스타일 추천, 가상 시착 등으로 소
2025.05.14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3차원(3D) 프린팅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안경 브랜드 '브리즘'(Breezm)을 운영하는 콥틱이 지난해 108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 대비 52.5% 성장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제품 판매량은 2만5440건으로 전년 대비 43.4% 증가했다. 2018년 출시 이후 매출과 판매량 모두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누적 매출 277억원, 누적 판매량 6만4636건을 기록했다. 콥틱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신규 매장 증가가 주효했다"며 "유동 인구가 많은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광교점, 퍼블릭가산점, 동탄점 등 지난해만 3개 매장을 추가로 열었다. 기존 매장들의 매출도 전년 대비 평균 약 25% 증가하며 질적 성장까지 이뤘다"고 했다. 고객층에서도 눈에 띄는 변화가 나타났다. 핵심 고객층이던 3050 남성 이외에 여성 고객 비
2025.03.20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3차원(3D) 프린팅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안경 브랜드 '브리즘'(Breezm)을 운영하는 콥틱이 비앤빛안과, 에실로코리아, 비쥬웍스와 소아 근시 진행 억제에 관한 공동 임상시험 및 연구를 위한 4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근시는 망막 위에 맺혀야 하는 초점이 망막 앞에 맺혀 먼 곳이 잘 안 보이고 가까운 곳은 잘 보이는 질환이다. 최근 스마트 기기 사용 등 근거리 작업의 증가와 실외 활동 감소로 근시 환자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소아 근시는 안경 착용이라는 생활의 불편함 외에 황반변성, 백내장, 녹내장과 같은 다양한 안질환의 발병 위험을 높여 초기 대처가 중요하다. 콥틱은 개인 맞춤형 안경 솔루션을 통해 근시 억제 렌즈의 효과를 검증한다. 소아의 빠른 신체 발달과 활발한 일상에 대응할 수 있는 소아용 안경 설계 고도화를 위한 연구도
2025.01.22 22: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