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유는 틱톡이 공식 인증한 MCN&TikTok For Business 공식 광고대행사로, 숏폼 콘텐츠 특화 기업입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해군의 일상을 생생하게 담은 숏폼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NAVY-witU'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윗유 소속 △강현이어라 △람누끼 △세얼간이 △쉐리 △임땡땡 △장꾸커플 △장진영 △조닭발 △차아정 △티니 △혜찌 등 인기 크리에이터 14인이 참여했다. 이들은 강원 동해시 제1함대사령부에서 1박2일 동안 장병들과 일상을 공유하며 해군 함정 편승, 전투배치 및 해상 생존훈련 등의 임무에 직접 참여해 현장 영상을 제작했다. 총 90편 이상의 숏폼이 제작됐으며 지난 5일부터 각 크리에이터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윗유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윗유행 플러스'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윗유행 플러스는 단순 체험을 넘어 크리에이터가 새로운 도전에 직접 나서고,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2025.09.10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대규모 공개 채용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60여명의 인원이 근무하고 있는 윗유는 연말까지 100여명 규모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모집 직무는 △광고기획자(AE) △커머스 매니저(MD)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매니저 △틱톡샵 브랜드 마케터 △틱톡샵 브랜드 운영 매니저 등 14개 직무다. 이번 채용에는 직무에 따라 신입과 경력자 모두 지원 가능하다. 채용이 마감된 직무라도 인재풀에 등록된 지원서는 향후 채용 수요가 발생할 때 우선 검토되며, 적합한 지원자에게 개별 연락 후 채용 절차가 수시로 진행된다. 2019년 설립된 윗유는 창립 5년 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숏폼 크리에이터, 광고·커머스 솔루션 분야에서 다년간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터 성장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2025.07.21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메타코리아의 공식 파트너사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윗유는 2023년부터 파트너사로 협업해 왔으며, 올해 선정을 계기로 메타와의 협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메타코리아는 파트너사들의 비즈니스 성장과 중장기적인 발전을 지원하는 '에이전시 퍼스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사들에게 메타의 최신 광고 솔루션 및 제품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윗유는 메타의 인스타그램 '릴스'를 활용해 기업 고객사들의 숏폼 마케팅을 지원해 왔다. 최근에는 미국을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하며 글로벌 커머스를 위해 메타와 긴밀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윗유는 메타 플랫폼을 통해 한국 브랜드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는 파트너가 되겠다는 목표다. 콘텐츠 제작 역량과
2025.02.27 18:15: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채용을 통해 임직원 규모를 2배로 늘린다는 목표다. 신입과 경력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직군에서 인재를 모집하며 외국인도 지원할 수 있다. 주요 모집 직무는 △광고기획자(AE) △틱톡샵(미국·동남아) 운영 매니저 △크리에이터 커머스 MD △퍼포먼스 마케터&AM △숏폼 PD △인사 △법무 등 12개 직무다. 채용이 마감된 직무라도 인재풀 제도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인재풀에 등록된 지원서는 향후 채용 수요가 발생할 때 우선 검토되며, 적합한 지원자에게 개별 연락 후 채용 절차가 진행된다. 윗유는 창립 5년 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숏폼 크리에이터, 광고·커머스 솔루션 분야에서 다년간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터 성장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2025.02.20 19: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틱톡의 이커머스 플랫폼 '틱톡샵'을 통해 발생시키는 매출액이 월 10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윗유 관계자는 "틱톡 코리아 및 각국 틱톡샵 팀과 틱톡 기반 숏폼 쇼핑에서 협업을 이어간 결과"라며 "미국과 동남아시아 국가 대상 K뷰티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매출 증대를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했다. 윗유는 지난해 10월 미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라이브커머스 전용 스튜디오를 강남에 열고 국내 화장품의 글로벌 수출 판로 개척에 나섰다. 틱톡뿐만 아니라 유튜브, 메타와도 협력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의 50% 수준이 해외에서 발생한다. 윗유는 올해 이들 기업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숏폼 쇼핑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더 높은 실적을 올린다는 목표다. 차재승 윗유 대표이사는 "유
2025.01.15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