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페스타는 소셜 게임 기반 메타버스를 만드는 스타트업입니다. 문화적 다양성과 현실의 패션트렌드를 반영하여 의상 디테일, 라이프 스타일을 적용해 아바타를 만듭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게임형 액티비티 소셜 서비스 '액티블리'를 운영하는 라이프페스타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운영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에 먼저 1~2억원을 초기 투자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R&D(연구개발)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방식이다. 팁스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사업화 자금(1억원)과 해외 마케팅(1억원)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라이프페스타의 액티블리는 AI(인공지능), 증강현실(AR), 라이프 로깅(Life-logging) 등을 활용한 게임형 인터랙티브 소셜 지도다. 걷기, 장소 체크인, 주변 친구들과 응원 보내기 등 게이미피케이션 요소와 소셜 온오프라인 경험을
2024.12.24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페스타가 옥외광고업체 제이씨데코코리아와 함께 자사 메타버스 서비스 '액티블리' 기반의 체험형 브랜드광고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제이씨데코와그룹과 UN(United Nations)이 공동 추진하는 '글로벌 로드 세이프티'(Global Road Safety) 캠페인 옥외 광고를 활용했다. 이를테면 AI(인공지능) 이미지 인식 기술과 GPS(위치정보시스템) 기술을 결합해 별도의 장소 체크인을 인식하고, 캠페인의 메시지를 담은 AR(증강현실) 게임을 통해 사용자들이 즐겁게 광고를 이해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라이프페스타 관계자는 "신기술 융합을 통해 별도의 설비 없이 옥외 광고와의 상호 작용이 가능하고 옥외 광고를 참여와 즐거움의 도구로 전환하여 광고 효과를 높이는 것이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제이씨데코코리아는 세계 1위 아웃오브
2024.10.28 1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게임형 액티비티 소셜 서비스 '액티블리'를 운영하는 라이프페스타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액티블리는 걷기, 액티비티 기록, 장소 체크인, 주변 친구들과 응원 보내기 등 게이미피케이션과 소셜 경험을 융합한 서비스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의 다양한 일상 활동에 보상을 지급하는 L2E(Life to Earn) 요소로 경제적 보상 기능을 강화했다. 아울러 △포인트를 기프티콘으로 전환할 수 있는 선물샵 △크리스마스 테마 콘텐츠 △지역 명소 체크인 시스템(랜드마크) △소셜 포인트 획득 개선 등 다양한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성을 높였다. 신재찬 라이프페스타 대표는 "새로운 기능들을 통해 사용자들의 재미와 사용성이 확대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빠른 시장 대응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서비스를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
2023.12.12 21: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페스타가 메타버스 서비스인 '액티블리(ACTIVELY)' 베타 버전을 앱스토어에 프리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액티블리는 현실 지도를 기반으로 만든 메타버스로 가상공간에서 걸으면서 친구를 만나는 소셜 서비스다. 액티블리는 만보기 기능과 함께 친구들과 함께 응원하는 활동 기록, 지도 위 스티커 남기기 등 MZ세대(2030세대)들의 성향에 맞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했다. 라이프페스타 측은 "액티블리는 올해 미국 라스베이거스 에서 열린 CES 2023에서 주목받기도 했다"면서 "게이미피케이션과 사용자들 간의 소셜 경험, 금전적 보상을 융합해 기존 앱 테크형 만보기 서비스들과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재찬 라이프페스타 대표는 "액티블리는 참신한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제공해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팀은 쌓
2023.10.11 15:10:00태울엔터테인먼트의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영웅문' 총괄기획(1999~2003년)→엔씨소프트의 글로벌 동시출시 프로젝트 '길드워' 사업전략담당(2003~2005년)→국내 최고매출 1위 300일 달성을 이룬 조이시티 '룰 더 스카이' 총괄디렉터(2009~2012년)→크래프톤에 매각된 이노스파크의 공동대표이사(2012~2018년)→크래프톤 '미니라이프' 총괄디렉터(2018~2020년). 신재찬 라이프페스타 대표(사진)가 걸어온 길이다. 공통점은 그가 개발한 게임은 대부분 사회적 관계를 강화하는 '소셜 기능'에 특화됐다는 것. 신 대표는 "20년간 게임산업에 종사하면서 주로 사람과 사람간 사회적 유대감을 높이는 온라인 소셜게임을 제작했다"면서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에선 현실과 가상이 융합된 세계관을 통해 관계의 현실감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MS)가 대형 게임제작사 액티비전블리자드를 687억달러(약 82조원)라는 거액에 인수해 업계를 놀라
2022.08.21 15: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