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맘마는 동네마트와 상점을 하나로 묶어 연결하는 지역상권 생활 O2O 플랫폼입니다. 동네마트와 상점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쇼핑 편리성, 통합 마케팅, 포인트 공유 등의 혜택으로 사람과 마트, 마트와 상점, 상점과 사람을 연결과 동네마트의 주문·배송체계 개선 및 마케팅 지원, 비용 절감 등을 통해 대형마트·소셜커머스 등과의 경쟁할 수 있는 기반 강화함을 가치로 두고 있습니다.
더맘마는 동네마트와 상점을 하나로 묶어 연결하는 지역상권 생활 O2O 플랫폼입니다. 동네마트와 상점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쇼핑 편리성, 통합 마케팅, 포인트 공유 등의 혜택으로 사람과 마트, 마트와 상점, 상점과 사람을 연결과 동네마트의 주문·배송체계 개선 및 마케팅 지원, 비용 절감 등을 통해...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푸드테크 기업 더맘마가 편의점 프랜차이즈 씨스페이스 24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더맘마는 지난해 씨스페이스 인수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씨스페이스는 한국편의점산업협회에 가입되어있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와 함께 국내 5대 편의점 사업자로 전국 32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더맘마는 씨스페이스 인수를 통해 정형화되지 않은 신선식품을 동네마트와 편의점 모델로 융합해 마이크로풀필먼트(New MFC)모델을 구축하고, 라스트마일 거점을 확보해 신선식품 퀵커머스 라이프사이클링플랫폼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전자가격표시기(ESL), 전사자원관리(ERP) 등 정보통신(IT) 기술을 접목해 편의점과 마트를 하나로 연결하고 가정간편식(HMR), 레스토랑간편식(RMR), 자체브랜드(PB) 상품 등 다양한 맞춤형 상품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2023.10.05 16:35:00동네마트 장보기 플랫폼 '맘마먹자'를 운영하는 더맘마가 오프라인 매장인 맘마마트 천안점을 약 200억원에 매각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입한 곳은 한국마트협회 임원사로 등록된 식자재 동네마트다. 더맘마는 이번에 확보된 자금으로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물류 거점 확보를 위한 인수 건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현재 계약 완료 상태로 이번 인수가 성사되면 맘마먹자 앱을 활용한 30분 배송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더맘마는 신선식품 퀵커머스 서비스 품질 향상을 염두에 두고 지난해부터 마이크로풀필먼트 구축을 통한 경쟁력 확보에 집중해왔다. 더맘마 관계자는 "이번 인수로 도심 내 매장과 소규모 물류창고를 기반으로 한 유통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전국 3000여개 맘마먹자 가맹점과 오프라인 마이크로풀필먼트 거점이 마련돼 향후 5년간 6000억원 이상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선식품 B2B 물류 사업도 강화한다. 수산, 청과, 정육, 야채 등 4대 신선식품 B2B 식자재 사업
2023.01.30 10:5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