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코퍼레이션은 국내 최초 메타버스 AI 아바타 기업입니다.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IP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가장 이상적인 메타버스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AI(인공지능) 엔터테크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이 창업 6년 만에 기업가치 1조 원을 돌파하며 공식적으로 '유니콘 기업' 대열에 합류했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지난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컴업(COMEUP) 2025'에서 유니콘 입성을 공식 발표하며 차세대 엔터테크 비전을 제시했다. 2019년 자본금 100만 원으로 시작한 지 단 6년 만에 이룬 성과로, 최용호 대표는 국내 최연소 유니콘 기업 CEO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이번 유니콘 등극의 배경에는 탄탄한 실적과 투자 유치가 주효했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현재까지 31개 기관으로부터 누적 보통주 투자 1800억원을 유치했다. 특히 올해 상반기 매출 1230억원, 당기순이익 130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하반기 매출 2500억원 이상을 사실상 확정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증명했다. 최용호 대표는 기조연설에서 "2011년 케이컬처 창업 멤버 8명과 시작해 14년간 이어온 도전이 결실을 맺었다"며 "과거의 적자를 극복하고 재무적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확보했다"고 밝혔다.
2025.12.11 09:02:06[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AI엔터테크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이 기업가치 1조원을 인정받았다. 기업가치 평가액 1조원은 비상장사의 '유니콘' 진입 기준으로 여겨진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9일 1000억원 규모 프리IPO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인정받은 기업가치는 1조원으로, 2023년 5000억원과 비교해 두배 가량 높아졌다. 투자사는 한국투자증권(공동 주관사), 신한벤처투자, 엔베스터 등 국내 주요 기관을 비롯해 대만 반도체 상장사 에이데이터, 홍콩 상장사 스타플러스 레전드홀딩스 등 해외 기업도 참여했다. 현재까지 갤럭시코퍼레이션의 누적 투자 유치액은 1800억원 수준이다. 이번 투자 유치는 전량 보통주로 이뤄졌다. 일반적인 스타트업 투자의 경우 원금손실 위험을 줄이기 위해 상환 조건이 포함된 RCPS(상환전환우선주)를 주로 이용한다. 투자자가 리스크 헷지 기능을 포기했다는 것은 그만큼 갤럭시코퍼레이션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본 것이라는 분석이다.
2025.12.09 10:51:22[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최용호 대표가 지난 1일 미국 CNBC 방송에서 AI(인공지능) 엔터테크 산업의 비전을 제시했다고 3일 전했다. 최 대표는 방송에 출연해 "향후 가상 엔터테인먼트 소비가 지속될 것"이라며 "AI가 뮤직비디오 제작 효율을 높여 비용을 절감하고 '로봇 아이돌'이 5년 내 등장하여 물리적·가상 아이돌과 공존하는 엔터테인먼트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최 대표는 최근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헌터스'의 성공 사례를 제시하기도 했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이런 비전에 발맞춰 지난 4월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해 뮤직비디오 '홈스윗홈'을 공개한 바 있다. 당시 사티아 나델라 MS CEO(최고경영자)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혁신적 시도"로 평가했다. 한편, 갤럭시코퍼레이션은 홍콩 화재 참사에 소속 아티스트 지드래곤과 함께 200만 홍콩달러를 쾌척하며 사회 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기도 했다.
2025.12.03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가수 지드래곤이 자신이 명예이사장을 맡고 있는 저스피스재단을 통해 홍콩 화재 참사에 100만 홍콩달러(1억9000만원)를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드래곤 소속사인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이날 지드래곤이 홍콩 아파트 화재 현장의 복구와 홍콩 시민들의 심리적 치유를 위해 '홍콩 타이포 웡 푹 코트 지원 기금(Support Fund for Wang Fuk Court in Tai Po)'에 기부를 했다고 전했다. '홍콩 타이포 웡 푹 코트 지원 기금'은 홍콩 특별 행정구가 각계각층의 기부금을 재난 구호 작업에 쓰기 위해 설립한 기관이다. 지드래곤은 기금 측에 기부금을 구조와 복구에 힘쓰는 소방관과 자원봉사자를 돕는 데 사용하도록 특별히 요청했다. 지드래곤의 저스피스재단은 이번 기부 이후에도, 재단이 추진해온 소방관 및 재난 구조자의 심리 지원 노하우를 제공하면서 홍콩 현지 단체와 협력할 예정이다.
2025.11.30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가수 김종국의 데뷔 30주년 기념 콘서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0일 밝혔다. 김종국은 지난 18~19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에서 '더 오리지널스'(The Originals)를 총 2회 개최하고 관객들과 만났다. 이번 공연은 1995년 데뷔 이후 30년간의 음악 여정을 총망라하는 자리이자, AI(인공지능) 엔터테크 갤럭시코퍼레이션으로 소속사를 옮긴 뒤 팬들과 만나는 첫 공식 석상이다.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 회차 전석이 매진됐다. 포문을 연 콘서트는 '어느 째즈바', '회상', '러브 포에버'(Love Forever) 무대로 시작됐다. 김종국은 팬들에게 반가운 인사를 건네며 "언제 이렇게 세월이 흘러 30주년이라는 타이틀을 쓰게 됐는지 감회가 새롭다. 늘 응원해 주신 여러분 덕분에 오늘 이 무대가 가능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2025.10.20 16: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