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대한인플루언서협회가 라훔나노테크와 3D 필름 및 콘텐츠 유통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라훔나노테크무안경 3D 필름 기술 기업 라훔나노테크가 사단법인 대한인플루언서협회와 무안경 3D 필름 및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무안경 3D 필름의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양측은 앞으로 2년간 3D 콘텐츠 생태계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가동한다.
협약에 따라 라훔나노테크는 무안경 3D 필름 제품과 기술 정보를 제공하고, 협회 소속 인플루언서들에게 체험용 제품과 기술적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대한인플루언서협회는 보유한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활용해 3D 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하고 제품 홍보 및 판매 확산에 나선다. 아울러 양 기관은 3D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관련 행사, 제작 지원 등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도 기획해 추진하기로 했다.
라훔나노테크 관계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라훔나노테크의 독자적인 무안경 3D 필름 기술이 결합하면 콘텐츠 제작부터 사용자 체험, 시장 확산에 이르기까지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3D 콘텐츠 시장의 대중화를 앞당기고 인플루언서 중심의 새로운 유통 채널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라훔나노테크는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 무안경 3D 시장을 선도한다는 포부다.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도 마련한다는 계획을 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