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커피 구독 및 렌탈 서비스 '원두데일리'를 운영하는 스프링온워드가 커피 머신 전문 유통기업 기센코리아와 공식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기센코리아는 고급 커피 로스터기 브랜드 기센의 한국 공식 수입원으로 수년간 해외 프리미엄 커피 장비를 국내 시장에 공급해 온 전문 유통사다.
이번 계약을 통해 스프링온워드는 기센코리아가 유통하는 다양한 상업용·가정용 커피 머신의 공급 권한을 확보했다. 특히 기센코리아가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브라빌러 보나매트'의 대표 모델인 스프레소(SPRSO)를 올 연말까지 B2B 시장에 독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기센코리아는 기존 로스팅 장비 외에 고성능 전자동 커피 머신을 통한 라인업 다변화를 도모하고, 스프링온워드는 유통·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오피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측이 독점 공급하는 스프레소 머신은 네덜란드의 전자동 커피 머신 전문 브랜드 브라빌러 보나매트의 소형 전자동 모델로, 원두 분쇄부터 추출까지 자동으로 이뤄지는 원두 투 컵(bean-to-cup) 시스템과 9bar 고압 추출 기술을 통해 뛰어난 커피 품질을 제공한다.
크기는 작지만 카페 수준의 커피를 구현하며 카푸치노와 라떼 등 우유 음료도 별도 시스템을 통해 제조 가능하다. 스프링온워드는 다양한 신규 장비 및 프리미엄 원두 브랜드와의 추가 협업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킨다는 목표다.
정새봄 스프링온워드 대표 "기센코리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준 높은 제품군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스프레소는 독자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커피 머신으로 편리함과 품질을 모두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업 고객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센코리아 관계자는 "프리미엄 커피 머신에 대한 수요가 다양해지는 가운데 스프링온워드와 함께 새로운 유통 구조와 고객 경험을 만들어갈 것"이라며 "스프레소는 뛰어난 품질과 간편한 작동성을 겸비한 제품으로 국내 오피스 시장에서 특히 좋은 평가를 받을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