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로봇 부품-솔루션 함께 성장"…로볼리전트-에이딘로보틱스 맞손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9.04 17: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 텍사스 오스틴 기반 한국인 창업 로봇 기업 로볼리전트가 로봇 부품 전문기업 에이딘로보틱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에이딘로보틱스는 로보틱스 분야 전문가인 최혁렬 성균관대 기계공학과 교수와 함께 연구실의 이윤행 박사가 대표를 맡아 2019년 11월 설립한 연구실 창업기업이다. 1995년부터 축적한 필드 센싱(Field Sensing) 기술을 기반으로 로봇 센서·부품들을 개발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제품 개발 및 사업 협력 △부품 공급과 솔루션 공동 개발 △글로벌 시장 공동 공략 등에 나선다. 단기 협력을 넘어 장기적으로 공동 세일즈·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탑티어 로봇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로볼리전트는 AI(인공지능)·소프트매니퓰레이터 기반 세미-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하며, 국내외 기업들과 활발히 PoC(기술검증)를 진행 중이다. 에이딘로보틱스와 부품-솔루션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도 창출할 계획이다.

로볼리전트 관계자는 "에이딘로보틱스의 센서를 통해 우리의 로봇이 더욱 정밀하고 효율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에이딘로보틱스 관계자는 "부품과 솔루션이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모델을 제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로볼리전트'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