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박은빈·장원영' 올해 상반기 TV광고 점령…이들이 택한 브랜드는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8.12 20: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TV 광고 모델로 가장 많이 노출된 스타는 배우 박은빈과 걸그룹 아이브의 장원영으로 나타났다.

12일 데이터·광고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발표한 'TV 광고 노출 순위' 리포트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광고모델 중 박은빈이 약 20억회로 가장 많은 노출 수를 기록했고, 장원영이 약 19억7000회로 그 뒤를 이었다.

이번 보고서는 KT의 전국 950만 셋톱박스 데이터와 아이지에이웍스의 독자적인 AI(인공지능)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인 SCI(Synthetic Customer Intelligence)를 활용해 산출된 분석 결과가 반영됐다.

SCI는 모바일 사용성 데이터, 카드 결제 데이터, 기타 고객 행동 데이터 등 서로 분산된 데이터를 AI가 정교하게 연결하고 분석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방식이다.

박은빈은 5개 브랜드, 장원영은 9개 브랜드의 광고모델로 활약했다. 박은빈은 △서울우유 △동국제약 (17,430원 ▼810 -4.44%) △KB증권 △삼성전자 (71,100원 ▲100 +0.14%) △스케쳐스코리아의 광고에 출연했고, 장원영 △아이더 △동화약품 (6,510원 ▼20 -0.31%)빙그레 (76,800원 ▼1,100 -1.41%) △다이슨코리아 △우리은행 등의 광고에 나왔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박은빈이 건강·금융·전자 등 신뢰가 중요한 브랜드의 선택을 받으며 전 세대를 사로잡은 '신뢰의 아이콘'이라면 장원영은 스포츠·미용·식음료 등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와 함께하며 Z세대의 워너비 모델이자 트렌드세터로 활약했다"고 분석했다.

아이지에이웍스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IT∙정보통신
  • 활용기술인공지능, 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아이지에이웍스'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