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광고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자회사 애드팝콘이 일본 QR코드 결제 서비스 페이페이(PayPay)와 제휴를 맺고 다음달 일본 시장에 '보상형 광고 플러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애드팝콘은 모바일 광고 수익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하는 보상형 광고 플러스는 게임 속에서 광고를 시청하면 게임 아이템과 함께 편의점·온라인 쇼핑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국내에서는 가장 범용성이 높은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리워드로 제공해 왔다. 그 결과 광고 참여율이 두 배 가까이 증가하고 서비스를 꾸준히 이용하는 이용자도 40% 이상 늘어났다. 아이지에이웍스 관계자는 "보상형 광고 플러스는 반복적인 광고 시청의 피로를 줄이고 참여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낸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며 "이용자는 게임의 재미와 생활 속 혜택을 얻
최태범기자 2025.10.21 13: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TV 광고 모델로 가장 많이 노출된 스타는 배우 박은빈과 걸그룹 아이브의 장원영으로 나타났다. 12일 데이터·광고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발표한 'TV 광고 노출 순위' 리포트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광고모델 중 박은빈이 약 20억회로 가장 많은 노출 수를 기록했고, 장원영이 약 19억7000회로 그 뒤를 이었다. 이번 보고서는 KT의 전국 950만 셋톱박스 데이터와 아이지에이웍스의 독자적인 AI(인공지능)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인 SCI(Synthetic Customer Intelligence)를 활용해 산출된 분석 결과가 반영됐다. SCI는 모바일 사용성 데이터, 카드 결제 데이터, 기타 고객 행동 데이터 등 서로 분산된 데이터를 AI가 정교하게 연결하고 분석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방식이다. 박은빈은 5개 브랜드, 장원영은 9개
최태범기자 2025.08.12 2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