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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성장 플랫폼 '버클'을 운영하는 매스어답션이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에이벤처스와 JB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버클은 브랜드가 고객과의 관계를 더 깊이 있고 전략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스(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브랜드와 고객 간의 연결을 250만 건 이상 만들어 냈고, 고객 데이터를 분석·예측하는 기능도 갖췄다. △아더에러 △피치스 △오호스 △분크 등 국내 대표 패션 브랜드뿐 아니라 △LF △SK와 같은 대기업, 그리고 △룰루레몬 △헌터 △호카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버클의 서비스를 이용중이다.
박찬우 대표는 "고객과 맺는 관계는 단기 성과로 측정될 수 없다"며 "브랜드의 언어로 경험을 설계하고, 이를 일관되게 전달하는 과정 전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버클은 매출 중심이 아닌 '경험의 전파'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JB인베스트먼트 김도형 심사역은 "버클은 단순한 솔루션 제공 기업이 아니라, 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브랜드의 철학과 경험을 구현해내는 엔드투엔드(End-to-end) 전략 파트너"라며 "하이브리드 접근법을 통해 브랜드 맞춤형 AI 모델과 예측 분석을 제안하는 확장성 높은 기업"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