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생활연구소는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의 주방청소 서비스의 예약 건수가 출시 6개월 만에 30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1월 출시한 주방청소 서비스는 기본 2시간을 기준으로 △식탁 정리 및 설거지 △가스레인지 및 인덕션 기름때 제거 △싱크볼 및 거름망 세척 △일반·음식물 쓰레기 배출 등 주변부 청소와 쓰레기 배출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고객이 원하는 경우 시간 추가와 후드 청소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실제 이용 고객의 40%가 시간 추가 또는 후드청소를 신청했고, 이 중 80%는 후드청소를 선택해 해당 옵션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청소연구소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주방청소 포함 집청소 예약시 사용할 수 있는 △가사 정기 청소 1만원 △가사 1회·원룸·부분 청소 5000원 할인 혜택 프로모션을 상시 운영 중이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서비스 오픈 이후 매월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식중독 우려로 주방 청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철 예약이 집중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수요에 맞춘 청소 서비스를 제공해 일상의 불편을 덜고 생활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