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서 AI로 대선후보 공약 질문…동네 실시간 투표율도 본다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5.28 16: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제21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후보자와 공약 정보, 투표소 위치, 우리 동네 투표율 등 다양한 선거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선거 정보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당근은 이용자들이 선거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2020년부터 대통령선거, 국회의원선거, 지방선거 등 주요 선거마다 관련 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용자들은 당근 앱 홈 피드에 노출되는 대통령선거 정보 서비스 배너를 통해 △후보자 및 공약 정보 △투표소 위치 △지역별 실시간 사전·본투표 투표율 △(개표 시작 이후) 실시간 득표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우선 대통령 후보자들의 공약 정보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공약 질문하기' AI 챗봇 기능이 새롭게 도입돼 이용자가 궁금한 분야의 공약에 대해 질문하면 AI 챗봇이 답변을 제공한다. 각 후보자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공약을 기반으로 한다.

투표소 위치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사전투표 기간에 '우리동네 사전투표소' 버튼을 누르면 동네지도 탭에서 가까운 사전투표소 위치가 자동으로 표시된다. 본투표 기간에는 '내 투표소 찾기'에서 선관위 홈페이지로 이동해 투표소 정보를 직접 조회할 수 있다.

투표가 시작되면 자신이 체크인한 지역의 실시간 투표율을 확인할 수 있으며, 투표가 종료된 후에는 각 후보자의 득표 현황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모든 정보는 선관위 공식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연동돼 제공된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당근'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