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4기 입학식 단체 사진/사진제공=아산나눔재단아산나눔재단은 차세대 사회혁신 리더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의 14기에 수강생 35명을 선발했다고 2일 밝혔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기업가정신과 리더십, 경영 능력을 갖춘 사회혁신가를 양성하는 아산나눔재단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3년 론칭 이후 현재까지 총 289개 기관에서 392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소셜 임팩트 확산에 기여해왔다.
이번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4기에 선발된 수강생 35명은 약 6대 1의 역대 최고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소셜섹터 내 현직 종사자 외에도 비영리스타트업을 운영하는 (예비)창업가 혹은 사회혁신 활동에 관심이 있고 3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사회적책임(CSR) 담당자, 개발자, 마케터, 디자이너 등이 포함됐다.
14기 수강생은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사회혁신 프로젝트 △전략 △캡스톤 △타운홀 △리더십 △사회혁신랩 △브랜딩 △소셜 임팩트 측정과 관리 △기업가정신 등을 주제로 교육을 받는다. 교육 과정 중 해외 선진 기관을 탐방하는 글로벌 스터디에도 참여할 기회도 제공된다.
박성종 아산나눔재단 사회혁신팀 팀장은 "아산나눔재단 설립과 함께 오랜 시간 이어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에서 수강생들이 기업가정신과 경영 능력을 두루 갖춘 사회혁신가로 거듭나는 모습을 때마다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번 14기 수강생들도 7개월간의 교육을 거치면서 의미있는 도전과 성장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