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수증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 '영끌', 5억 규모 시드투자 유치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11.18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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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트·편의점 등의 영수증을 올려 챌린지를 통해 리워드를 받는 플랫폼 '영끌'(영수증 끌어모아)을 운영하는 팀리미티드가 5억원 규모의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서울대기술지주와 현대투자파트너스, 앤틀러코리아와 영국의 AC(액셀러레이터) 굿띵스(Goodthings)가 참여했다.

영끌은 영수증을 업로드하고 포인트를 지급받는 보상형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영끌 기본 기능을 통해 영수증을 직접 올리거나 영끌 서비스 내 다양한 챌린지에 참여해 추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렇게 쌓은 포인트는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영끌은 각 소비자의 영수증을 기반으로 상품 단위 구매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기업·브랜드에 초개인화된 타겟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팀리미티드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기술 고도화와 영국 시장 진출에 힘을 쏟는다.

배수혁 팀리미티드 대표는 "더 많은 소비자들의 데이터를 확보하고 정교한 타겟팅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데이터 허브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목승환 서울대기술지주 대표는 "팀리미티드는 우수한 팀 구성과 강한 실행력으로 데이터 기반 마케팅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할 잠재력을 지녔다. 이번 투자를 통해 새로운 시장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준병 현대투자파트너스 대표 펀드매니저는 "이전 창업 경험과 다양한 산업 경험을 바탕으로 초개인화 타겟 마케팅 솔루션 개발을 효과적으로 실행할 것"이라며 "쿠키리스 시대에 마케팅 솔루션 분야에서 한 획을 그을 것이라 믿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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