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소 위치부터 개표율까지 한눈에"…당근, 선거 서비스 오픈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4.04.04 15: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지역별 선거 관련 통합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우리 동네 선거' 서비스를 연다고 4일 밝혔다.

당근은 2020년부터 선거철마다 지역 사회 내 건강한 선거 문화를 조성하고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동네별 선거 정보를 확인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총선 기간에도 이용자들이 거주 지역의 선거 정보와 실시간 현황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당근 앱 홈 화면 상단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우리 동네 선거 서비스는 △국회의원 후보자 정보와 공약 △투표소 위치 조회 △실시간 투표 및 개표 현황 등 지역별 맞춤형 선거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먼저, 투표 전에는 우리 동네 국회의원, 비례대표 국회의원, 구·시·군의 장 등 선거 종류별 후보자 정보와 공약을 살펴볼 수 있다. '내 투표소 찾기'를 누르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로 연결돼 내 투표소 정보 조회도 가능하다.

투표가 시작되면 우리 지역구 투표율을 안내한다. 투표 종료 후에는 실시간 개표 현황과 당선자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정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데이터와 연동돼 정확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당근 관계자는 "총선은 지역 선거구 단위로 치러지는 만큼, 하이퍼로컬 서비스로서 거주 지역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선거 관심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당근'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