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동네생활'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이웃에게 좋은 영향력을 주는 이용자를 '동네 활동가'로 선정,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고 15일 전했다. 동네 활동가는 매달 새롭게 선정되며, 당근에서 유익한 정보와 따뜻한 이야기를 나누며 지역 커뮤니티와 이웃에게 힘이 되고 싶은 이용자라면 누구나 동네 활동가가 될 수 있다.이달의 동네 활동가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한달 간 꾸준한 활동을 통해 일정 ...
김태현기자 2024.04.15 12:00:00[스타트UP스토리]황도연 당근마켓 대표[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하이퍼로컬(지역밀착)에 충실했다."2023년 당근마켓(이하 당근)의 연간 흑자전환 비결을 묻는 질문에 황도연 대표는 이렇게 답했다. 1시간 남짓한 시간 동안 진행된 인터뷰에서 황 대표는 '하이퍼로컬'이라는 단어를 11번 언급했다.지난해 초까지만 해도 당근을 바라보는 외부의 시선은 부정적이었다. 2021년 1800억원의 투자유치를 통해 3조원의 기업가치를 인정...
김태현기자 2024.04.09 18:09:54[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지역별 선거 관련 통합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우리 동네 선거' 서비스를 연다고 4일 밝혔다.당근은 2020년부터 선거철마다 지역 사회 내 건강한 선거 문화를 조성하고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동네별 선거 정보를 확인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총선 기간에도 이용자들이 거주 지역의 선거 정보와 실시간 현황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
남미래기자 2024.04.04 15:00:00(종합)[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마케팅 비용을 눈덩이처럼 쏟아부어야 하는 플랫폼에는 선뜻 손이 안 갑니다." 벤처투자 혹한기(2022~2023년)에 일부 벤처캐피탈(VC) 심사역들 사이에 심심치 않게 나오던 얘기다. 이용자 수를 늘려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야만 수익화가 가능한 플랫폼 스타트업에겐 투자를 꺼리게 된다는 얘기다. 이용자 수 확보를 위한 거액의 마케팅 비용이 드는 등 엑시트(exit·투자금 회수)가 만만치 ...
김태현기자 2024.03.29 14:39:3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당근마켓(이하 당근)이 지난해 17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연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2015년 창사 이후 8년만이다. 하이퍼로컬(지역밀착) 플랫폼 기반 광고 솔루션이 턴어라운드를 이끌었다.당근은 2023년 별도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276억원, 173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액은 2022년 499억원 대비 156% 급증했고, 영업적자(464억원)는 흑자로 전환됐다.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을 ...
김태현기자 2024.03.29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이웃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동네생활'에서 가장 핫한 토픽은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로 확인됐다. 지난해 내내 1위를 지키던 '맛집'은 2위로 물러났다. 당근은 올해 1월1일부터 2월28일까지 두 달 동안 동네생활에 올라온 게시글의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반려동물이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반려동물 토픽은 3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관...
김태현기자 2024.03.06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동네생활' 내 '인기글' 게시판에서 동네별로 이슈가 되는 글을 모아 실시간 게시글 순위를 보여준다고 21일 밝혔다.당근 동네생활 탭에서 인기글 카테코리를 클릭하면 뜨는 '지금 뜨는 인기글'에서는 이웃이 올린 동네생활 게시글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글의 순위와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지금 우리 동네에 생긴 일, 화제가 된 이웃 사연 등 쉽고 빠른 동네 이슈 파악이...
남미래기자 2024.02.21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설 연휴를 맞아 동네 주변의 단기 일자리와 구직자를 빠르게 연결하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당근알바는 명절 알바에만 달리는 복주머니 모양의 아이콘과 '설날알바' 태그로 관련 일자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명절 선물 포장이나 전 부치기, 벌초 등 명절 시즌 동네 곳곳의 다양한 일거리를 더욱 촘촘하게 이을 계획이다.설 연휴 동안 피치 못할 사정으로 동네에서 시간을 보낼 이...
김태현기자 2024.01.29 22: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동네생활 '동네백과'에 다양한 지식과 알짜 정보들이 쌓여가며 지역 주민들의 궁금증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동네백과는 동네생활 게시글 중 현지 주민들이 남긴 유용한 정보성 글을 한데 모아 보여주는 기능이다. 댓글이 많이 달린 인기글이나 오랜 기간 조회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정보성 댓글 등 실제 동네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도움이 될 만한 게시글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김태현기자 2024.01.26 11: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로컬 마케팅 채널 비즈프로필 이용 횟수가 올해 누적 16억건을 돌파하며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의 가파른 성장을 이뤘다고 14일 밝혔다.당근에 따르면 올해 비즈프로필 누적 이용 횟수는 16억건, 누적 이용자 수는 2500만명에 달한다. 비즈프로필의 누적 이용 횟수는 2021년 2억건, 2022년 7억건 매년 빠르게 늘고 있다. 동네 생활권 기반의 자영업자들이 인근 주민에게 가게를...
남미래기자 2023.12.14 2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