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팀스파르타, 디지털 실무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4.01.09 15: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팀스파르타
/사진제공=팀스파르타
에듀테크 기업 팀스파르타가 HR테크 기업 원티드랩 (7,000원 0.00%)과 IT 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 플랫폼 구축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팀스파르타 사옥에서 실시한 업무 협약식에는 팀스파르타 이범규 대표와 원티드랩 이복기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팀스파르타의 '학습관리시스템(LMS)'과 맞춤형 구인구직에 특화된 원티드랩의 '원티드 취업지원시스템(EAS)'을 기반으로 IT 교육과 취업 및 채용 연계를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업뿐만 아니라 KDT 일반훈련기관 및 대학교, 기관의 취업률을 높이고 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교육부터 취업까지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는 독자적인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실무 인재 양성과 취업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원티드랩의 EAS는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 및 기업이 수강생의 맞춤형 취업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수강생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커리어 상담을 진행하며, 단계별 취업 진행 현황을 모니터링해 맞춤형 코칭을 제공한다.

팀스파르타의 LMS는 평균 진도율보다 뒤처지는 수강생들에게 직접 전화로 수강을 독려하는 '찐한 관리', 담당 튜터가 수업과 관련된 질문을 5분 이내 답변하는 '즉문즉답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는 "IT 집체교육 전문 기업인 팀스파르타와 원티드랩이 만나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인재 양성을 구축하고, 양사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협업을 결정했다"며 "구직자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는 "이번 MOU는 두 기업이 IT 인재 교육부터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비즈니스를 함께 선도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의 토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팀스파르타  
  • 사업분야교육, IT∙정보통신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팀스파르타'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