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기반 中企 해외수출 지원"…구글·콘진원·마플샵 맞손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3.12.13 23: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대표 /사진=마플코퍼레이션 제공
(왼쪽부터)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대표 /사진=마플코퍼레이션 제공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는 마플코퍼레이션이 한국콘텐츠진흥원, 구글과 함께 'K-콘텐츠 한류 연관산업 동반성장 및 해외수출 견인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농수산, 뷰티, 소비재 등의 분야에서 K-콘텐츠 기반 한류 연관산업을 하고 있는 중소 영세기업을 대상으로 홍보·마케팅과 판촉 등을 지원해 해외 진출을 돕는 것이 골자다.

마플샵은 판매자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상품 제작부터 판매, 배송, 고객서비스(CS), 재고 관리까지 가능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문이 들어오면 제작하는 주문제작인쇄(POD)를 바탕으로 재고 없는 생산이 가능하다.

이번 협력에 따라 마플코퍼레이션은 중소기업의 마플샵 입점과 온라인 판촉 지원을 담당한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마플샵 스토어 개설 방법 교육과 함께 유튜브 쇼핑 기능을 통한 판매 상품 이미지 노출 방법 등 커머스 운영 관리에 대한 교육을 지원한다.

콘진원은 중소기업 모집과 선정, 웹드라마, 예능 등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을 돕는다. 구글은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사와 중소기업의 연계를 돕고, 유튜브 채널 운영·관리 컨설팅과 유튜브 쇼핑 기능 활용을 위한 교육을 제공한다.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K-콘텐츠 관련 기업이 함께 성장하며 해외수출을 견인해 글로벌 경쟁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현래 콘진원장은 "한류 효과를 연관산업으로 확대해 제조·서비스업의 수출 증대까지 견인하겠다. 한류 연관 중소·영세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지속가능한 협력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마플코퍼레이션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유통∙물류∙커머스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마플코퍼레이션'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