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꿀팁' 오늘의집 유튜브…연간 조회수 1억뷰 돌파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3.12.04 10: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오늘의집
/사진제공=오늘의집
버킷플레이스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채널 '오늘의집'이 2023년 연간 누적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2017년 처음 문을 연 오늘의집 유튜브 채널은 지난해 전체 채널 누적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한데 이어 올해 연간 누적 조회 1억뷰를 넘었다.

오늘의집 유튜브 채널은 공간이나 집과 관련된 특화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꾸준히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오늘의집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인 '비포애프터 시리즈'를 시작으로 '영상집들이', '하루뚝딱', '알려주집' 시리즈 등을 통해 실감나는 팁을 주며 공감을 이끌어 냈다.

2020년 6월 처음 런칭한 '비포애프터 시리즈'는 일반인의 사연을 신청 받아 오늘의집 스타일리스트가 직접 공간을 스타일링하고, 가구나 소품 등 인테리어 비용 전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3년5개월 간 57개 에피소드를 선보이며 3863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그 밖에도 오늘의집 유튜브 채널에는 100만회 이상 조회를 기록한 영상이 56개나 있다. 가장 많은 시청수를 기록한 영상은 일상 생활에서 알면 좋은 꿀팁 공유숏폼 영상으로 냉장고로 공간 분리하는 법을 다룬 원룸 가구 배치법 영상이 808만 뷰를 기록했다.

공익적 목적으로 기획해 큰 감동을 전한 영상도 있다. 2021년 광복절 특집으로 88세 독립유공자 할아버지의 36년 된 오래된 집을 리모델링한 '36년 된 오래된 집을 호텔 인테리어로, 26평 노후 주택 리모델링'영상은 164만명이 시청한 후 27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오늘의집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이찬표 프로듀서는 "오늘의집 유튜브는 단순히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자신의 일상을 바꿔 볼 수 있도록, 누구나 시도해 볼 수 있는 영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