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소기업 1천명, 제주도푸른밤·여수밤바다 앞 '워케이션' 간다

김성휘 기자 기사 입력 2023.10.30 17: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서울경제진흥원(SBA)이 비용지원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 28일 오후 제주시 조천읍 함덕해수욕장에서 도민과 관광객들이 맑은 제주의 가을 하늘과 바다를 만끽하고 있다.2023.10.28/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 28일 오후 제주시 조천읍 함덕해수욕장에서 도민과 관광객들이 맑은 제주의 가을 하늘과 바다를 만끽하고 있다.2023.10.28/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제주와 전남 여수에서 각각 진행하는 워케이션(휴가지 원격근무)에 참가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SBA는 서울 소재 중소기업이나 근로자가 워케이션 선호 1위 지역인 제주와 해양관광도시인 전남 여수에서 워케이션을 할 수 있다고 30일 밝혔다. SBA는 제주와 여수 각각 500명까지 비용의 최대 80%를 지원한다.

SBA는 제주도청 및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제휴, 제주시와 서귀포시에 있는 관련 시설 6곳에서 3박 숙박·공유오피스 및 여가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각 숙소마다 북토크, 서핑, 웰니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여자 부담금 1인당 약 10만원 내외로 워케이션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12월 15일까지 운영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사진=서울경제진흥원 제공
/사진=서울경제진흥원 제공
전남 여수의 경우 여수엑스포역(KTX)에서 도보 5분 거리인 공유오피스와 숙소를 운영한다. 3박4일 워케이션으로 참여자 1인당 부담금 10만원이다. SBA는 약 50만원 상당의 여수 워케이션 패키지 비용의 20%만 참여자가 부담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수 워케이션은 12월 31일까지 운영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 사업은 올해 전남관광재단의 워케이션 시범사업의 하나다.

참가를 원하는 서울 소재 중소기업 및 근로자는 SBA 서울기업 워케이션 웹사이트(https://worcation.sba.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배희건 SBA 고용지원팀장은 "인기 휴양지인 제주, 여수에서 재충전의 시간과 몰입도 높은 업무를 경험하고 싶은 서울 중소기업에 워케이션을 적극 권한다"고 밝혔다.

SBA(옛 서울산업진흥원)는 서울시 중소기업 및 벤처·스타트업의 고용안정 및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 기자 사진 김성휘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