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성과 커졌다"…제주·강원에 워케이션 공간 만든 스타트업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3.10.12 11: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강원 힐링 워케이션 숙소 전경 /사진=인덴트코퍼레이션 제공
강원 힐링 워케이션 숙소 전경 /사진=인덴트코퍼레이션 제공
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강원도에 마련한 '강원 힐링 워케이션' 공간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직원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업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이 같은 워케이션 문화는 창립 당시부터 운영해 온 리모트 근무의 일환으로,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직원들을 위해 기획됐다.

앞서 2021년 제주에서 첫선을 보인 '제주 힐링 오피스'에 이어 2년 만에 이뤄진 추가 공간 개소다. 제주도 보다 가까운 강원도로 물리적 접근성을 높여 직원들이 언제든지 빠르고 편하게 워케이션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강원 힐링 워케이션은 맑은 공기와 푸른 전경을 자랑하는 대관령에 위치하고 있다. 직원들은 사전에 방과 기간을 신청해 이용 가능하다. 업무를 할 수 있는 공용 공간 외에도 가족과 함께 지낼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돼 있다.

워케이션을 이용한 한 임직원은 "빌딩이 아닌 숲을 바라보며 업무를 하는 만큼 몸도 마음도 보다 안정된 상태로 임할 수 있었다. 자연스럽게 업무 효율도 높일 수 있던 것 같다"며 "실제로 워케이션에 참여한 이번 달이 지난달보다 더 좋은 성과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직원들의 번아웃을 방지하고 정서적으로 환기할 수 있는 리프레시 환경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개인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회사가 성과를 이뤄낼 수 있던 배경은 함께 하는 임직원들이 노력이 빛을 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직원과 기업이 동반 성장하고, 시너지를 발휘해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인덴트코퍼레이션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유통∙물류∙커머스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인덴트코퍼레이션'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