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로 새로운 구매 창출' 인덴트코퍼레이션, 북미시장 진출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3.09.21 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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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영상 리뷰 커머스 플랫폼 '스프레이(Spray)'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북미 지역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2019년 설립된 인덴트코퍼레이션은 4세대 리뷰 커머스를 지향한다. 1세대 인터넷 쇼핑몰, 2세대 오픈마켓, 3세대 플랫폼을 넘어 앞으로는 대형 브랜드 중심이 아닌 소비자의 편익과 취향 기반의 작은 브랜드나 개인이 판매 시장의 주축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정의하는 4세대 커머스는 판매자와 구매자의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판매 행위가 기존에는 기업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이뤄지는 구조다.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에서는 구매자의 리뷰가 새로운 판매를 창출하면 일정 보상을 받게 된다.

후속으로 내놓은 스프레이는 실구매자(크리에이터)가 구매한 제품을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지인들에게 추천하고, 해당 채널을 통해 들어온 트래픽 기반으로 커머스와 실구매자가 함께 수익을 창출하는 B2B2C 제휴 마케팅 서비스다.

단순히 많은 트래픽 유입을 목표로 하기보다 실구매자의 인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매 전환 가능성이 높은 실질적인 잠재고객 유입률 강화를 지원하는 것이 서비스 핵심이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북미 지역이 커머스는 물론 마케팅 시장의 주축을 이루는 지역인 만큼 스프레이를 첫 선보일 수 있는 좋은 무대"라며 "이를 기점으로 글로벌 시장 확장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스프레이가 글로벌 마케팅의 가장 큰 화두인 타게팅 효율성 문제를 혁신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잠재고객을 효율적으로 유입해 새로운 제휴마케팅을 선보이고 글로벌 커머스 산업의 흐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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