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의료 플랫폼 사회적 가치는?…강남언니, '누리다 리포트' 발간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3.08.22 17: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 운영사 힐링페이퍼가 강남언니 서비스를 통해 발생하는 사회적 가치를 전하기 위해 '강남언니 누리다 리포트 2023'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더 좋은 의료 서비스를 누구나 누릴 수 있게 한다'는 회사의 미션과 연결해 제목이 정해졌다. 구체적으로 △강남언니 소개 및 서비스 성과 △의료 소비자가 누리는 가치 △의사가 누리는 가치 △글로벌에서 누리는 가치 등을 소개한다.

미용의료 시장에 전달하는 사회적 가치의 키워드를 △연결 △신뢰 △확장으로 정하고, 각 키워드를 중심으로 강남언니가 의료 소비자, 의사, 외국인 환자에게 기여하는 활동과 정책을 정리했다.

강남언니는 현재 한국과 일본 500만명의 이용자에게 투명한 비급여 병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인공지능(AI)이 고민 부위 등의 수요를 분석해 적합한 미용의료 시술을 추천하고 모바일 결제와 실시간 예약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3단계 의료광고 검수 정책과 병원 패널티 정책, AI 기반 의료정보 검수봇, 100% 이용자 사후 모니터링 등을 통해 병원의 거짓 가격과 가짜 후기를 적발하고 있다.

아울러 5000명의 가입 의사에게도 소비자 후기를 통해 평판을 높일 수 있는 공정 경쟁 기회를 제공한다. 강남언니에 가입한 병원 75%는 의사 3인 이하를 보유한 중소 병원으로, 상반기 기준 월 평균 의료광고당 35만원 수준의 광고료를 부담했다.

힐링페이퍼는 내년 다국가 외국인 환자 유치로 서비스를 확장한다. 의료관광으로 한국을 찾는 외국인 환자 국가의 수를 넓혀 자동번역 후기 등 의료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승일 힐링페이퍼 대표는 "강남언니는 한국 미용의료 기술과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국내와 외국인 환자에게 비급여 진료비 정보 제공 등 의료정보 투명화에 힘쓰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국을 찾는 외국인 환자 유치에 기여하는 동시에 미용의료 분야 의사가 겪는 운영 비효율을 개선하는 B2B 솔루션 개발 등 신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

힐링페이퍼  
  • 사업분야의료∙헬스케어, 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힐링페이퍼'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