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터 취미까지…창진원, 세대 소통 활성화 플랫폼 구축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3.08.22 13: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창업진흥원(KISED)은 세대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사내 미디어 소통 플랫폼 'Kised 온(On)-통(通) 창구'를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창진원은 기관장과 함께하는 도시락 간담회인 '소·화·재(소통과 화합을 살피는 시간)', 노사가 공동으로 주최한 '소통의 날' 행사 등 주로 오프라인으로 직접 대면하는 기회를 마련해 세대 간 소통을 통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이번 키스드 온-통 창구 구축은 오프라인보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같은 온라인 소통을 선호하는 직원들을 위해 마련됐다. 선·후배 직원 간 직무 노하우 뿐만 아니라 요리, 운동 등 개인의 관심사나 취미 등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KISED 명장 △KISED 인사이트 △KISED 라운지 등 커뮤니티로 운영할 계획이다.

온라인 창구로 활용해 직원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세대 간 소통 활성화와 조직문화 혁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용문 창진원장은 "스타트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유기적이고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형성해 내부 결속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내부 소통을 활성화해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창업진흥원'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