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 '스타트업 ESG 포럼' 개최…ESG 경영 활성화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2.08.31 17:06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제1회 스타트업 ESG 포럼 /사진제공=창업진흥원
제1회 스타트업 ESG 포럼 /사진제공=창업진흥원
창업진흥원은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한 '제1회 스타트업 ESG 포럼'을 31일 창업진흥원 본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기업의 ESG 경영 실천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을 주제로 창업진흥원 이사회, 창업기업 대표 및 임직원, 창업지원 기관 실무자, 지역 시민 등이 자리해 함께 머리를 맞대고 ESG 경영 실천 활성화에 대해 방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창업진흥원은 ESG 전략체계 발표를 통해 ESG 경영지수 향상을 위한 전략을 제시하고, 그간의 ESG 추진 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한 로드맵을 공유했다.

제3회 창업기반 ESG 실현 우수사례 경진대회의 시상식도 진행됐다. 수상은 창업지원 부문, 창업기업 부문 총 2개 부문에서 총 12개 기업 및 기관이 수상했다. 시상식 진행 후 대상 수상 기업(기관)인 이엔에프에너지와 한국남동발전의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아울러 서진석 SK텔레콤 (51,000원 ▼100 -0.20%) 부장의 대한민국 창업기업의 ESG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이후 창업기업 대표와 ESG·스타트업 전문가로 구성된 창업기업의 ESG 경영 실천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에 대해 패널 토의가 진행됐다.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창업 생태계를 이루고 있는 다양한 구성원의 의견을 모아 창업기업의 ESG 경영 실천 활성화를 위한 방향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를 환류하기 위한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창업진흥원'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