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브랜드, 동남아 시장으로" 누리하우스-에코모비 맞손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3.06.26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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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기반 글로벌 인플루언서 커뮤니티 '누리라운지'를 운영하는 누리하우스가 동남아시아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에코모비와 K-뷰티 브랜드의 현지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력을 통해 △동남아시아 크로스보더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 브랜드의 현지 마케팅 △한국 기업과 에코모비 서비스 연계를 위한 영업 업무 등을 지원한다.

2020년 라이프스타일 기반 커머스 서비스로 시작한 누리하우스는 누리라운지를 바탕으로 크로스보더 마케팅 서비스로 피보팅(사업모델 전환)했다.

누리라운지는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국내 거주 중인 글로벌 크리에이터들과 브랜드사의 호응을 이끌어내며, 현재 20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를 확보했다.

최근에는 특정 지역 출신의 크리에이터를 모아 진행한 프로젝트를 통해 특정 지역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 솔루션으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진출을 강화하기 위해 에코모비와의 협약이 추진됐다.

에코모비의 경우 쇼피와 라자다 등 동남아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맺고 1만건 이상의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했다.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려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초기 시장 진입부터 세일즈 확장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백아람 누리하우스 대표는 "한국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돕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누리하우스의 서비스 영역이 이번 협업을 통해 더욱 넓어질 것"이라며 "에코모비의 현지 솔루션을 활용해 다양한 성공사례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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