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K개발사 100곳 모집…'창구' 통해 세계로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3.03.07 14:16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구글플레이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국내 중소 개발사 상생 프로그램인 '창구' 5기에 참여할 개발사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창'업과 '구'글플레이의 각각 앞 글자를 따온 창구 프로그램은 2019년부터 본격 시작됐다. 중기부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구글플레이는 앱·게임 퀄리티 개선, 글로벌 진출·마케팅, 수익화 전략 컨설팅 등 다양한 성장 지원 패키지를 제공한다.

지난해 4기까지 총 300개의 중소개발사가 참여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규모를 20곳 더 늘려 총 100곳을 선정한다. 업력 7년 이내의 모바일 앱 및 게임 스타트업은 오는 28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구글플레이는 최종 선정된 개발사에 △성장지원 세미나 △일대일 심층 컨설팅 △데모데이 참여 기회 △브랜드 및 퍼포먼스 캠페인 지원을 포함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올해는 이에 더해 △창구 프로그램을 거쳐간 개발사 간 정기 교류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글로벌 이머전 트립(Global Immersion Trip) 등을 신설해 구글이 주최하는 다양한 이벤트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중기부는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구글플레이 관계자는 "창구는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과 비즈니스 성공을 돕는 대표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라며 "1~3기 참여 이후 개발사의 해외 시장 진출 비율은 68% 증가했고 누적 투자액은 2012억원 증가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구글'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