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그룹 '인피니트'의 리더 김성규가 팬덤 비즈니스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의 플랫폼 '비스테이지(b.stage)'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의 소통 공간을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비마이프렌즈는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팬과 소통하고 자신의 지식재산권(IP)을 수익화할 수 있는 비스포크(Bespoke, 특정 사람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플랫폼 빌더로 비스테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비스테이지는 콘텐츠 운영 공간, 팬과의 커뮤니티, 멤버십 운영 등 아티스트의 성공적인 팬덤 운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비스테이지의 이커머스 서비스를 사용하면 굿즈 판매·결제·배송 지원, 디지털 콘텐츠 판매까지 가능하다.
김성규 소속사 더블에이치티엔이의 이훈석 대표는 "비스테이지에서는 아티스트가 플랫폼의 주인이 되어 팬들과 소통할 수 있다"며 "모든 콘텐츠와 소통 기록, 데이터를 완전히 보유하고 자체 관리할 수 있는 비스테이지에서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이기영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아티스트와 팬이 수년간 함께 쌓아온 콘텐츠와 데이터의 가치는 팬덤에 있어 무엇보다 소중하다. 팬덤에 영원한 가치를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팬덤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비마이프렌즈는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팬과 소통하고 자신의 지식재산권(IP)을 수익화할 수 있는 비스포크(Bespoke, 특정 사람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플랫폼 빌더로 비스테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비스테이지는 콘텐츠 운영 공간, 팬과의 커뮤니티, 멤버십 운영 등 아티스트의 성공적인 팬덤 운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비스테이지의 이커머스 서비스를 사용하면 굿즈 판매·결제·배송 지원, 디지털 콘텐츠 판매까지 가능하다.
김성규 소속사 더블에이치티엔이의 이훈석 대표는 "비스테이지에서는 아티스트가 플랫폼의 주인이 되어 팬들과 소통할 수 있다"며 "모든 콘텐츠와 소통 기록, 데이터를 완전히 보유하고 자체 관리할 수 있는 비스테이지에서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이기영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아티스트와 팬이 수년간 함께 쌓아온 콘텐츠와 데이터의 가치는 팬덤에 있어 무엇보다 소중하다. 팬덤에 영원한 가치를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팬덤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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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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