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AI(인공지능) 기반 인플루언서 소통 플랫폼 '리버스톡' 운영사 하이마루컴퍼니는 글로벌 셀프 포토 스튜디오 브랜드 인생네컷 운영사 엘케이벤처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인플루언서 성장을 위한 통합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리버스톡에서 AI 기반 수익을 창출하고, 인생네컷과의 연계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는 구조다. 이를 통해 신진 인플루언서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며 성장할 수 있는 등용문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양사의 첫 협업 프로젝트로 리버스톡 사전가입 이벤트 '인플루언서 배틀전'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틱톡 인플루언서 페이콜이 주도하는 팬 참여형 콘텐츠로 기획됐다. 인플루언서 배틀전은 틱톡 내 다수의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경쟁 형식의 이벤트다. 팬들은 다양한 후원 아이템을 통해 자신이 응원하는 인플루언서를 직접 지원할 수 있다.
남미래 기자 2025.12.31 15: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12월 넷째주(22~26일)에는 △메이사 △인티그레이션 △애즈위메이크 △도데솔루션 △뉴타입인더스트리즈 △반야에이아이 △프로스앤코 △뉴라텍 △하이마루컴퍼니 △알엑스바이오 △어피닛 등 11개사가 투자유치 소식을 전했다. 이 중 메이사, 인티그레이션, 애즈위메이크 등 3곳은 시리즈C·프리IPO 등 중후기 단계의 투자유치다. 최근 정부의 코스닥 IPO(기업공개) 지원정책 등에 힘입어 IPO 시장이 활기를 띠면서 중후기 투자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정부의 방위산업 벤처·스타트업 육성 및 신기술 수용이 활발해지면서 항공·우주·국방 분야의 스타트업 투자유치도 늘어나는 모습이다. ━메이사, 100억원 규모 프리IPO 투자 유치…내년 상장 정조준━드론·위성 기반 공간 분석 AI(인공지능) 기업 메이사가 100억원 규모의 프리IPO(상장 전 지분투자)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고 23일 밝혔다.
고석용 기자 2025.12.28 16:16:37[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AI 기반 인플루언서 소통 플랫폼 '리버스톡'을 개발한 하이마루컴퍼니가 SB파트너스와 스마트스터디로부터 총 8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단계적 투자 방식으로 진행됐다. SB파트너스는 총 20억원 가운데 6억원을 선투자했으며, 스마트스터디는 총 60억원 중 30억 원을 우선 집행했다. 하이마루컴퍼니는 향후 잔여 투자금도 순차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며, 확보한 자금은 AI 기술 고도화와 크리에이터 확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집중 투입할 예정이다. 하이마루컴퍼니는 최근 삼성SDS 부사장 출신의 서재일 대표를 영입하며 경영·기술 역량을 강화했다. 서 대표는 삼성SDS에서 AI·클라우드·빅데이터 사업을 총괄하며 대규모 AI 인프라 구축과 글로벌 사업을 이끈 인물로, 향후 리버스톡의 기술 안정화와 해외 확장을 주도할 핵심 리더로 평가받고 있다. SB파트너스 관계자는 "리버스톡은 AI 기술과 팬덤 문화를 결합한 차별화된 플랫폼"이라며 "검증된 기술 리더십과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류준영 기자 2025.12.23 13: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