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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혁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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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라이프스타일 의료·헬스케어 에너지·친환경
총 7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뷰티 득템 앱' 피봇한 화이트큐브, 숏폼 특화 마케팅 플랫폼 출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성과 연동형 마케팅 솔루션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숏폼 콘텐츠에 특화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뮤즈바이'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뮤즈바이는 △브랜드 맞춤 인플루언서 선별 △단계별 전문 피드백 △콘텐츠 검수 △성과 분석까지 전 과정을 전담하는 '선별-코칭-검수' 관리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데이터와 전문성에 기반한 고품질 숏폼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제작·확보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는 영향력과 제작 역량에 따라 △뮤즈 △앰버서더 △파트너 △콜라보레이터 △크루 등 5단계로 분류된다. 뮤즈바이는 브랜드의 카테고리와 마케팅 목적에 맞춰 최적의 인플루언서를 매칭해 협업 효과를 극대화한다. 화이트큐브 관계자는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콘텐츠가 주요 마케팅 채널로 자리 잡으며 브랜드와 크리에이터의 협업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단순

    최태범기자 2025.08.25 19:00:00
    최혁준 화이트큐브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습관형성→뷰티앱' 피봇한 챌린저스, 2년 연속 흑자 달성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제품 구매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지난해 연매출 150억원과 함께 영업이익 23억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연간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챌린저스는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뷰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18년 출시 때는 일상에서 습관을 형성하는 서비스로 성장했으나 2023년 초 지금의 뷰티 커머스로 피벗(사업전환)했다. 챌린저스의 주요 사용자는 자기관리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2040세대 여성이다. 사용자는 챌린저스 앱 내 뷰티 제휴 챌린지에 참여해 간단한 행동 미션을 수행한 뒤 다양한 뷰티 제품을 40~9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화이트큐브는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기 어려운 단순 노출(CPM)이나 클릭(CPC) 광고에서 아쉬움을 느낀 브랜드를 대상으로 사용자 행동이나 매출을 보장하는 CPA(Cost Pe

    최태범기자 2025.01.09 15:00:00
    최혁준 화이트큐브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건강한 습관형성 '챌린저스', 6개월만에 한해 실적농사 끝낸 비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올해 6월까지의 매출액이 지난해 전체 매출액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현재까지 매출액은 57억2000만원으로 이달 말까지 집계하면 소폭 늘어나 지난해 전체 매출액인 57억2000억을 상회할 전망이다. 2018년 출시된 챌린저스는 일상 속에서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도전하고자 하는 미션에 돈을 걸고 참가해 실패하면 차감을, 성공하면 100% 환급에 더해 추가 상금까지 획득할 수 있다. 최근에는 뷰티 브랜드와의 제휴해 사용자가 간단한 행동 미션으로 뷰티 제품을 획득할 수 있는 광고 상품을 운영 중이다.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기 어려운 단순 노출(CPM)이나 클릭(CPC) 광고보다 높은 효율로 올해 상반기 고객사 재계약률 51%라는 수치를 달성했다. 챌린저스는 자기관리에 적극 투자하

    최태범기자 2024.06.25 22:30:00
    최혁준 화이트큐브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건강한 습관 형성 '챌린저스', 34억 적자 뒤집고 첫 흑자전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지난해 처음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챌린저스는 일상 속에서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도전하고자 하는 미션에 돈을 걸고 참가해 실패하면 차감을, 성공하면 100% 환급에 더해 추가 상금까지 획득할 수 있다. 2018년 출시해 지난 3월 기준 171만명의 사용자 수를 확보했다. 지난해 화이트큐브의 성장은 광고 사업이 견인했다. 매년 고객사와 집행 광고 수가 빠르게 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창사 이래 최초로 연간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지난해 챌린저스와 신규 협업한 광고 브랜드 수는 전년대비 3배가량 늘었다. 재계약률도 2022년 18%, 2023년 40%, 올해 상반기 51%를 기록하고 있다. 화이트큐브는 브랜드와 사용자를 연결하는 광고 사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최태범기자 2024.04.26 15:30:00
    최혁준 화이트큐브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습관형성 돕는 플랫폼 '챌린저스', 광고매출만 40억 달성한 비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지난해 광고 매출로만 40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챌린저스의 광고는 특정 행동을 수행하는 미션을 통해 마케팅 성과를 보장하는 행동당 비용(CPA) 상품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기 어려운 단순 노출(CPM)이나 클릭(CPC) 광고에서 갈증을 느낀 브랜드로부터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올해 챌린저스와 새롭게 협업한 브랜드는 3배가량 늘었다. 재계약률도 지난해 18% 에서 올해 40%를 기록하며 광고주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화이트큐브는 챌린저스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매체도 대폭 늘렸다. 올리브영, 스마트 스토어, 무신사, 쿠팡, 카카오 선물하기 등 다양한 쇼핑 플랫폼에서 마케팅을 집행하고 이와 동시에 제품 판매와 리뷰 수를 보장하는 광고 상품을 출시했다. 화이

    최태범기자 2024.01.25 20:00:00
    최혁준 화이트큐브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올해 도전한 건강한 습관, '미라클모닝' 가장 많았다

    올해 건강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미라클 모닝(성공적인 기상)에 가장 많이 도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에 따르면 올해 누적 챌린지 신청은 250만건 이상에 달했다. 가장 많은 도전은 미라클 모닝, 1만보 걷기와 건강기능식품·약 먹기가 그 뒤를 이었다. 챌린저스는 자기 자신에게 승부를 걸어 목표를 달성하게 만든다. 이용자들은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돈을 걸고 프로젝트에 참가한다. 목표 달성률 85% 이상이면 전액 돌려받고 100% 완수하면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챌린저스의 누적 회원수는 153만명이다. 올해 평균 챌린지 달성률은 91.77%다. 도전자 연령대로 보면 30~34세가 약 63만명으로 가장 많았고 25~29세와 35~39세가 각각 50만명으로 나타났다. 챌린저스의 B2B 서비스인 '임직원 전용 챌린지'와 '기업 제휴 챌린지'도 성과를 냈다. 한 해 동안 총 161개 기업과 협업했으며 제휴 챌린지의 달성률도 91.4%로

    최태범기자 2022.12.28 17:42:06
    최혁준 화이트큐브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몸 챙기고, 돈도 챙긴다" 똘똘한 건강관리앱에 122만명 몰렸다

    타고난 본성은 비슷하지만 습관에 의해서 달라진다(공자). 습관이란 인간으로 하여금 그 어떤 일도 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도스토옙스키). 습관은 삶의 훌륭한 안내자다(데이비드 흄).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습관의 중요성'은 귀에 못 박히도록 들어왔다. 하지만 사람들은 좋은 습관을 따라 좋은 삶을 살기보다 나쁜 습관을 따라 나쁜 삶을 산다. 쉽고 편한 것을 선호하는 인간의 뇌는 무의식적으로 나쁜 습관을 쫓게 만든다. 서점의 자기계발 분야 도서 중 습관과 관련된 책은 매년 베스트셀러 상위 목록을 차지한다. 대다수 사람들이 책을 읽은 뒤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지만, 결국 다시 고쳐지지 않는 습관 앞에 좌절하고 만다. ━습관형성 넘어 건강관리 슈퍼앱으로 ━ '건강관리 슈퍼앱'을 목표로 화이트큐브가 개발한 '챌린저스'는 다르다. 좋은 습관을 나열하거나 따르라고 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습관을 설계하고 실천한 뒤 보상을 통해 성취감과 뿌듯함까지 느낄 수 있는 '좋은 습관 형성' 공식을 만들었다.

    최태범기자 2022.08.01 15:41:26
    최혁준 화이트큐브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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