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지난해 처음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챌린저스는 일상 속에서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도전하고자 하는 미션에 돈을 걸고 참가해 실패하면 차감을, 성공하면 100% 환급에 더해 추가 상금까지 획득할 수 있다. 2018년 출시해 지난 3월 기준 171만명의 사용자 수를 확보했다. 지난해 화이트큐브의 성장은 광고 사업이 견인...
최태범기자 2024.04.26 15: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건강한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지난해 광고 매출로만 40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챌린저스의 광고는 특정 행동을 수행하는 미션을 통해 마케팅 성과를 보장하는 행동당 비용(CPA) 상품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기 어려운 단순 노출(CPM)이나 클릭(CPC) 광고에서 갈증을 느낀 브랜드로부터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올해 챌린저스와 새롭게 협업한 브랜...
최태범기자 2024.01.25 2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