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고객응대 어쩌나" 도슨티, AI로 상담 자동화·리뷰 꼼꼼 분석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커머스 등 B2C(기업-고객 거래) 업계는 주말·연휴처럼 상담인력이 부족할 때 전화상담이나 온라인 리뷰에 대응하는 것이 큰 숙제 중 하나다. AI(인공지능)가 고객 문의를 대신 처리할 수 있다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이 같은 고민에 착안한 AI 에이전트 스타트업 도슨티가 AI 자동화 솔루션을 커머스 분야에 확대 적용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도슨티는 기업 및 온라인쇼핑몰에 특화된 LLM(거대언어모델) 챗봇 기업이다. 주말·연휴 등 상담 인력이 없거나 부족한 시간에도 AI가 고객 문의를 대신 처리, 응대 지연을 줄이는 상담 자동화 기술을 제공한다. LG전자 인증점 등이 고객사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마켓에서는 리뷰에 답글을 자동작성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또 의류 쇼핑몰에서는 AI 가상 피팅 기능도 제공,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반품률을 낮추
김성휘기자
2025.11.14 08:00:00